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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5개월 연속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위 달성
대전시,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5개월 연속“전국 1위”달성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2024년 10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에서 5개월 연속 전국 1위를 기록하며 그 위상을 공고히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이 조사에서 대전은 서울시와 부산시를 제치고 연속 1위를 차지해 브랜드 가치가 크게 상승했음을 보여준다.
이번 평판 조사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 한 달간 수집한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9088만2139개를 바탕으로 분석되었으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참여, 미디어 관심도, 소통 및 커뮤니티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의 네 가지 분야를 기반으로 산출된다.
대전시는 이번 조사에서 참여지수 3,534,288, 미디어지수 3,081,145, 소통지수 3,834,002, 커뮤니티지수 1,214,816으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11,664,250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9월 기록한 11,132,398보다 4.78% 상승한 수치로, 대전시가 꾸준히 시민과의 소통과 지역 브랜딩에 집중하며 긍정적 평가를 얻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5개월 연속 브랜드평판 1위라는 성과는 대전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 면에서 큰 의의를 갖는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대전에서 살아가는 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시정 현안을 꼼꼼히 챙기고, 미래를 대비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 제고와 시민 중심의 소통 강화를 통해 지역 내외에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도시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2024-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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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밭도서관, 유아·가족 대상 인형극 ‘개구리 왕자’ 공연 개최
대전 한밭도서관‘개구리 왕자’꼬꼬마 인형극
[세종타임즈] 대전 한밭도서관이 오는 11월 2일 유아와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인형극 ‘개구리 왕자’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도서관이 제공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아이들이 동화를 통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훈을 인형극 형태로 재밌게 전달한다.
‘개구리 왕자’는 왕자가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다가 마법에 걸려 개구리로 변하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손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에게 외모보다 내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도서관에서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무대를 배경으로 가족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도 마련되어 있다.
공연 관람을 원하는 가족은 10월 30일 오전 9시부터 대전시 OK예약서비스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유아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다.
김혜정 한밭도서관장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손인형극을 통해 가족이 함께 즐거운 독서문화 체험을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한밭도서관은 앞으로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사회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밭도서관은 이번 인형극 외에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 및 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도서관을 친근하게 느끼고 자연스럽게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4-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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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힙합 가수 머쉬베놈 홍보대사 위촉
대전광역시청전경(사진=대전시청)
[세종타임즈] 대전시가 힙합문화 선도 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대전 출신 힙합 가수 머쉬베놈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대전시는 29일 위촉식을 열고 머쉬베놈이 앞으로 2년 동안 대전을 대표해 지역 내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힙합 콘텐츠 협업을 통해 지역 힙합 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쉬베놈은 2019년 싱글 앨범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로 데뷔한 이후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9’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보자보자’, ‘고독하구만’, ‘VVS’ 등 여러 히트곡을 발표한 그는 특히 ‘멋이 밴 놈’이라는 의미를 담은 예명에 걸맞게 재치 있는 가사와 충청도 사투리를 활용한 독창적인 랩 스타일로 사랑받고 있다. 이러한 독보적인 스타일 덕분에 그는 국내 힙합 팬층을 형성하며 인기를 유지해왔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머쉬베놈은 앞으로 대전시민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 내 힙합 문화와 콘텐츠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그는 대중적 인지도를 바탕으로 대전이 젊고 활기찬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머쉬베놈은 “제가 태어난 고향 대전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에너지 넘치는 ‘꿀잼도시’ 대전을 알리기 위한 홍보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얼마 전 대전 K-힙합 페스티벌에서 머쉬베놈이 보여준 열정적인 무대가 인상 깊었다”라며 “자유롭고 표현이 중요한 힙합 장르를 통해 대전의 매력과 즐거움을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대전시는 힙합 문화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해 젊고 활기찬 도시 이미지를 강조하는 동시에 지역 내 문화산업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힙합 문화의 확산을 통해 도시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문화적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4-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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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AI 유전자 합성 자동화 기술 개발 사업 국비 35억 확보
대전광역시청전경(사진=대전시청)
[세종타임즈] 대전시가 추진 중인 ‘인공지능 활용 유전자 합성 자동화 기술개발 사업’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인공지능 자율제조 선도 프로젝트 기계 로봇 분야’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35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5월 발표한 ‘인공지능 자율제조 전략 1.0’의 일환으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로봇과 장비를 유전자 합성 공정에 도입하여 기존 수동 방식의 유전자 합성 과정을 인공지능 자율제조 자동화 공정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전시는 이번 선정을 통해 유전자 합성 분야의 기술 국산화를 이루고, 유전자 합성을 활용한 바이오 제조 기술이 지역 바이오산업과 시너지를 내며 신약 개발 등 관련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사업은 2024년부터 2027년까지 총 4년간 진행되며, 사업비는 국비 35억원, 시비 10억5000만원, 민간 부담금 29억원을 포함해 총 74억5000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사업의 수행은 대전테크노파크가 맡고 있으며, 주관 기업으로는 ㈜바이오니아가 참여한다. 한국과학기술원이 공동 연구로 인공지능 기반의 유전자 배양 기술을 개발하고, 유전자 합성 공정을 정밀하게 제어하는 로봇 암 기술 개발은 로봇,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관련 지역 기업들이 담당하게 된다.
한선희 대전시 미래전략산업실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대전이 바이오산업 선도지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도입을 통해 지역 산업 전반의 혁신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이미 다양한 산업 현장에 인공지능을 도입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제조 인공지능 지원 사업 등도 추진 중이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 산업에 인공지능을 활용한 제조업 혁신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2024-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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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차 아시아·태평양 수의사회 총회, 대전서 성황리 마무리
제23차 아시아·태평양 수의사회 총회, 성황리에 폐막
[세종타임즈]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3차 아시아·태평양 수의사회 총회’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32개국의 3,773명의 수의학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총회에서는 수의학 발전과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활발한 학술 교류와 논의가 이루어졌다.
총회 기간 동안 국내외 초청 연사 78명이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펼쳤으며, 총 479편의 연구 초록이 구두 및 포스터 발표로 공개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수의학과 관련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에는 87개 기업이 참여해 141개 부스를 운영하며 최신 기술과 연구 성과를 소개했다.
대전시는 이번 행사에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전했고, 유득원 행정부시장도 행사에 참여해 수의사회 회원들의 교류와 행사의 성공적 진행을 응원했다.
또한 시는 투어 셔틀버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이 한밭수목원 등 대전의 주요 명소를 방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다.
아시아·태평양 수의사회 이사진들은 대전반려동물공원과 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대전의 동물복지 수준을 직접 체험했다.
이사진들은 대전의 선진적인 동물 보호 시스템과 높은 동물복지 수준에 감탄하며, 인간과 동물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대전시가 앞장서고 있다는 점에 큰 찬사를 보냈다.
이번 총회를 통해 대전시는 과학기술과 동물복지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다졌으며, 향후 국제 학술 행사 유치를 통해 글로벌 도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번 총회를 계기로 대전이 수의학, 동물복지, 공중 보건 분야에서 국제적 위상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시아·태평양 수의사회와 지속 협력해 건강한 공존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4-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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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평생학습도시 선포 및 제1회 시민명예학위 수여식 개최
대전시, 배움의 행복이 넘치는 평생학습도시로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10월 28일 평생교육진흥원 대강당에서 ‘대전광역시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및 제1회 대전 시민명예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5개 구청장, 대전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시민명예학사 학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 의지를 다졌다.
제1부 평생학습도시 선포식에서는 대전시가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배움을 경험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는 목표를 공식화했다.
행사에서 이장우 대전시장은 평생학습을 대전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의 핵심 가치로 삼아, 일류도시 대전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또한, 참석자들이 함께 선언문을 낭독하며 모두가 평생 학습의 주체로서 배움공동체의 일원이 된다는 상징적 의미를 새겼다.
이어진 제2부 시민명예학위 수여식에서는 이장우 대전시장이 직접 시민명예학사 학위자 한 명 한 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시민명예학사 학위는 대전시가 올해 7월 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총 200시간의 평생교육과정을 이수한 시민에게 부여하는 비공식 학위이다.
대전 시민명예학위제는 시민의 평생학습 이수시간을 인정하여 대전시장 명의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로, 전국 최초로 유관기관의 평생학습 시간을 학위 취득 기준에 반영한 혁신적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이장우 시장은 “오늘 선포식과 시민명예학위 수여식을 통해 대전이 새로운 평생학습도시로 나아가는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학습이 시민의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대전시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평생학습이 시민의 생활 속에서 지속 가능한 가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학습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스스로 학습의 주체로서 참여하고, 개인의 발전이 지역사회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배움의 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4-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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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대덕구, 2024년 하반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실전같은 훈련’ 안전한 대전 만든다
[세종타임즈] 대전시와 대덕구는 10월 28일, 합동으로 ‘2024년 하반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며 전기차 폭발 화재 가상 상황을 통해 재난 대응 능력을 점검했다.
이번 훈련은 대덕산업단지 내에서 전기차 폭발에 따른 대형 화재를 가정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와 현장을 실시간으로 연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훈련에는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 총 29개 기관과 관계자, 시민 3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소방차, 구조차 등 각종 소방장비 20여 대가 동원되어 실전을 방불케 하는 현장 대응 훈련이 펼쳐졌다.
훈련 초기에는 재난안전대책본부가 전기차 폭발 상황을 인지하고 신속히 관계기관에 상황을 전달해 초기 대응에 나섰으며, 동시에 화재 현장에서의 소방대원들은 화재 진압 및 인명 구조 활동에 돌입했다.
현장에서는 화재 진압뿐 아니라 화재로 인한 유해물질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방재 작업도 실시되었으며, 참여 시민들은 대피 요령, 응급 처치 등의 교육을 통해 실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훈련 과정에는 재난 대응에 필수적인 기관 간의 협력과 의사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졌으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훈련 종료 후 각 기관의 대응 절차와 장비 운영 상황을 점검하며 개선점을 논의했다.
대전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상황에서의 초기 대응 능력과 관계기관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으며, 향후에도 정기적인 훈련과 대응 체계 점검을 통해 시민 안전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대전시와 대덕구가 재난 대응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훈련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4-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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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우 대전시장, 조직문화 개선 및 퇴직자 지원 방안 지시
이장우 대전시장, ‘공직 문화 개선’과 ‘퇴직예정자 제2의 진로 지원’방안 지시
[세종타임즈] 이장우 대전시장은 10월 28일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며 공직자 조직 문화 개선과 퇴직예정자들의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한 지원 방안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공직자들이 일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마무리할 것을 강조하며, 특히 실·국장들이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조직 내 수평적 소통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업무 담당자의 의견을 중간에 자르거나 무시하지 말고 최대한 많이 들어라”며, “시키는 대로만 하라는 것은 조직문화 개선 의지가 없는 것”이라며, 관리직이 솔선수범해 역동적이고 열린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시장은 퇴직을 앞둔 공직자들을 위한 지원책도 주문했다.
그는 “퇴직 예정자들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5년 이내 퇴직 예정 공직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수요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지원 프로그램은 공직자들이 은퇴 후 새로운 경로를 탐색하고 준비할 시간을 제공하여 퇴직 이후의 안정적 전환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의에서는 대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들도 논의됐다.
이 시장은 ‘꿈씨 패밀리’ 브랜드의 일환으로 ‘꿈돌이라면’ 판매를 위한 전용 스토어를 개발할 것을 지시하며, 사업자 선정 및 매장 구성 등 구체적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이 외에도 이 시장은 다양한 현안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지시했다.
그는 사이언스 페스티벌 행사에 참석해 “과학 체험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가수 공연 등 비과학적 요소는 최대한 지양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은퇴 과학자들에 대한 예우 강화 및 정책 개발로 예산을 반영해 과학기술 진흥에도 기여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국제 대회 유치 규모의 ‘오상욱 펜싱체육관’ 건립 신속 협의 △대전 청년 월세 지원사업 서류 간소화 △가을철 산불 예방 철저 △전기자동차 보조금 예산 계획 및 분배 등의 다양한 시정 과제에 대한 구체적 지침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이번 지시를 통해 공직자의 적극적 태도와 시민 중심의 정책 개발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다각도의 지원과 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2024-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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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가을철 산불 예방 총력 대응
대전시, 가을철 산불 철벽 방어한다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 예방을 위해 전방위적인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총력 대응에 나섰다.
특히 시는 보문산 등 주요 산지에 설치된 조망형 카메라를 통합 관제할 수 있는 산불재난종합상황실을 올해 8월 설치하여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산불 예방 및 대응에 대한 준비 태세를 갖추었다.
산불 현장에 투입될 산불전문진화대 210명을 채용해 필요한 인력을 확보했으며, 산불대응체계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시와 각 구는 산불지휘차, 진화차 등의 기계화장비와 등짐펌프, 불갈퀴 등 개인진화장비를 포함한 13종, 총 5200점의 산불대응장비를 합동 점검해 정상 작동 여부와 적정 보유 상태를 확인했다.
점검 결과 모든 장비가 이상 없이 준비되어 있으며, 산불 진화에 필요한 드론과 차량 등의 장비도 사전 점검을 완료한 상태다.
대전시는 이번에 새로 도입한 산불관제차를 통해 현장 대응력을 한층 강화했다.
산불관제차는 내부에 여러 대의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 드론과 헬기 등에서 전송하는 실시간 영상 신호를 수신할 수 있어 신속한 상황 판단과 전략적 대응이 가능하다.
특히 산불의 확산 형태에 따라 진화 인력과 장비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조기 진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
이와 함께 대전시는 산불대응거점인 산불대응센터를 구축하고, 산지에서 기동성이 뛰어난 특수진화차량을 도입하여 산불 관제 및 진화 시스템을 완비했다.
이로써 산불 발생 시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박도현 대전시 녹지농생명국장은 “이상기후로 인해 산불재난이 대형화되고 상시화됨에 따라 철저한 대비가 중요한 시점”이라며 “대전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산불 예방과 대응체계를 지속해서 강화하고 진화장비의 선진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올해 봄철 산불 발생이 단 1건(0.8ha)으로, 전국에서 가장 낮은 산불 발생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시는 이같은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에도 빈틈없는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통해 산림 보호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2024-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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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대전광역시청전경(사진=대전시청)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할 답례품 공급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대전시에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안정적으로 답례품을 생산 및 배송할 수 있는 업체로, 대전에서 생산·제조한 물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답례품 공급 분야는 대전에서 생산 및 제조되는 농축산물, 가공식품, 공예품, 공산품을 비롯하여 대전 지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관광·서비스 상품 등으로 다양하다.
선정된 답례품은 지역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상품으로 기부자들에게 제공되어 지역 농특산물과 지역 상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모집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여 대전시청 자치행정과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11월 말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루어지며, 선정된 업체는 2025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간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기부자들에게 답례품을 제공하게 된다.
신청 및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청 홈페이지의 공보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재현 대전시 행정자치국장은 “지역 특색을 살린 차별화된 답례품 발굴이 기부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며 지역업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에 대해 16.5%의 세액공제가 제공된다.
또한 기부액의 30% 상당의 답례품이 제공되며, 모인 기부금은 지역 복지, 문화·예술, 지역사회 활성화 사업에 사용되어 지방자치단체의 자립 기반을 강화하는 데 기여한다.
대전시는 이번 답례품 모집을 통해 대전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부 제도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2024-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