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전도서관, 철학·문학·과학 아우른 세대별 맞춤 북큐레이션 전시

“1월, 책으로 사유하고 휴식하다”

유지웅

2026-01-11 11:14:06

 

 

 

동대전도서관, 철학·문학·과학 아우른 세대별 맞춤 북큐레이션 전시

 

[세종타임즈] 동대전도서관이 1월 한 달간 연령별 맞춤 주제 북큐레이션 전시를 마련해 겨울 독서의 계절을 맞은 시민들에게 사유와 휴식이 어우러진 독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북큐레이션은 책을 통해 일상에 여유와 통찰을 더하고, 최근 사회적 흐름과 문학적 감성을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도서관은 자료실별 특성에 맞춰 철학, 문학, 과학, 그림책 등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선별해 전시했다.

 

종합자료실에서는 ‘철학으로 휴식하라’를 주제로, 바쁜 일상 속에서 삶을 돌아보고 사유의 깊이를 더할 수 있는 철학 도서 10권을 소개한다. 청소년자료실에서는 ‘북유럽 문학 여행’을 통해 차갑지만 예리한 통찰과 인간에 대한 깊은 시선을 담은 북유럽 문학 작품 10권을 선보인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눈이 궁금해! 눈이 좋아’라는 주제로, 눈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과학적 상상력을 확장할 수 있는 어린이 도서 10권을 전시해 가족 단위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이달의 작가’ 코너에서는 일본의 인기 그림책 작가 구도 노리코를 선정해, 유쾌한 그림과 따뜻한 이야기가 담긴 작품 6권을 소개하며 어린이와 보호자 모두에게 즐거운 독서 시간을 제공한다.

 

동대전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큐레이션이 연령과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독서 경험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책을 통해 사유와 즐거움을 동시에 느끼는 1월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