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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동군, ‘영동 감고을감산업 특구’ 2024년까지 연장
영동군, ‘영동 감고을감산업 특구’ 2024년까지 연장
[세종타임즈] 감고을 충북 영동군의 감산업 발전의 토대가 더 탄탄해졌다.
2일 군에 따르면, 영동감의 특화 육성을 위해 지난 2007년 지정된 ‘영동 감고을감산업 특구’가 오는 2024년까지 연장된다.
영동 감고을감산업 특구는 영동군이 감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2007년 최초 지정됐다.
영동감과 곶감은 감고을이라 불리는 영동군의 대표 특산물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지역경제와 지역농업을 이끌고 있다.
영동감과 곶감은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 껍질이 얇고 당도가 높으며 현대화된 시설에서 자연바람으로 건조해 위생적이고 맛이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6년 1차 계획을 변경해 2021년까지 기한 연장했으며 올해 8월 2차 계획변경을 신청해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승인을 받았다.
영동군은 기한 연장에 따라 지정 면적은 당초 422,000㎡을 유지했으며 체계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관련 사업비를 종전 267억원에서 314억원으로 증액했다.
이에 곶감주산단지 감가공단지 조성사업 등 4개 계속사업과 명칭을 변경한 영동감클러스터 조성사업, 신규 추가한 영동감 홍보사업 등 총6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다양한 식품개발과 산업기반 구축, 홍보 및 판촉활동, 관광상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이 이루어지며 지역의 특화산업을 뒷받침하게 된다.
또한, 이와 관련해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에 관한 특례, 도로법에 관한 특례, 농지법에 관한 특례 및 식품위생법에 관한 특례 등 규제특례사항도 동일하게 적용받는다.
이번 특구 기간 연장으로 인해 관련사업 추진에도 탄력을 받게 됐으며 명풍 영동감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를 만들고 코로나19로 깊어진 농촌의 시름도 덜어낼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고품질 감생산과 유통시설 개선 및 체계구축으로 감 생산 및 가공 임가의 소득향상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소박한 고향의 정을 간직한 농민들이 땀으로 일궈낸 감과 곶감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2007년 감 산업특구 지정에 이어 2009 영동곶감의 지리적 표시와 상표 등록 등 영동 감산업특구발전과 영동감 명품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3,518농가에서 6,109톤의 생감을 생산해 106억원의 농가수익을 올렸으며 2천24농가에서 2천342t의 명품곶감을 생산해 390억원의 수익을 올렸다.
202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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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개관 18주년 기념행사‘향수한마당’개최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개관 18주년 기념행사‘향수한마당’개최
[세종타임즈] 충북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이 개관 18주년을 맞아‘향수한마당’행사를 2일 복지관 청산분관을 시작으로 오는 6일은 복지관 본관에서 연다.
2일 행사는 복지관 청산분관 우수회원 4명과 강사1명, 자원봉사자 1명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이용자들이 참여한 작품 전시회, 발달장애인과 시민 옹호인이 함께하는 소통하는 부스, 지역주민들이 만들어가는 프리마켓행사 등이 같이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코로나로 인해 복지관의 많은 프로그램들이 축소되어 운영되고 있지만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의 열정만은 여느 때 못지않아 향수한마당 행사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2003년 12월 12일 개관이래 18년 동안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과 식생활 지원, 사회참여 기회제공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많은 공헌을 해왔다.
옥천군 노인장애인복지관은 전국에서 몇 안되는 노인·장애인 복합복지관으로 운영되어 왔으나 2023년부터는 장애인복지관을 신설하고 분리해 운영할 예정이다.
분리된 장애인복지관에는 수영장 등 생활체육시설이 마련될 예정으로 복지관 이용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여가선용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지승 주민복지과장은“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옥천을 대표하는 복지시설로 40여명의 복지관 직원이 군에서 68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15개 이상 보조금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하도록 많은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수년간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복지사업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수행해 온 복지관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군 복지의 핵심역할을 수행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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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하반기 옥천군 아동참여위원회 개최
2021년 하반기 옥천군 아동참여위원회 개최
[세종타임즈] 옥천군이 아동의 의견을 담아 아동친화 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옥천군은 1일 군청 상황실에서‘2021년 하반기 옥천군 아동참여위원회’를 개최했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의 첫 번째 원칙인‘아동의 참여’에 따라 아동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군은 올해 30명의 아동을 공개 모집해‘제2기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이날 개최된 아동참여위원회는 30명의 아동위원이 참여해 2021년 아동참여위원회 활동 결과 보고와 위원 정책 제안 발표, 부서별 검토사항 안내 및 2022년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위원회에서는‘공유자전거 설치’,‘야외 쓰레기통 설치’, ‘체육시설 축구장 내 그물망 설치’,‘전동 킥보드 관련 법 및 단속 강화’ 등 의 5개 정책을 제안했다.
군은 정책제안에 대해 관련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홍보 강화하고 옥천경찰서와 협의를 통해 전동킥보드 업체에 번호판 부착을 검토하고 전동킥부드 교통법규 위반 단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을 밝혔다.
조하성 아동은 “아동관련 정책에 직접 목소리를 낼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며 "지역사회 문제점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됐고 아동들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은 아동 위원들이 자신의 의견을 정책으로 구체화 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 교육인 ‘아동정책학교’를 5회 실시했고 제1회 옥천군 아동정책 창안한마당에도 적극 참여를 독려했다.
정지승 주민복지과장은 "아동권리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참여해준 아동들에게 감사하다”며“군에서도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정책에 반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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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천군, 위드 코로나 대응 관광마케팅 전략 수립·추진
옥천군, 위드 코로나 대응 관광마케팅 전략 수립·추진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지난 11월 1일부터 정부의 위드 코로나 방역체계 전환‘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한 관광마케팅 전략을 수립·추진한다.
군은‘일상으로의 초대, 심쿵 신쿵 옥천여행 즐겨찾기’를 위드 코로나 대응 비전으로 삼았다.
일상을 옥천에서 회복하면 마음도 몸도 즐거워진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군은 4대 전략 목표와 24건의 이행과제를 정하고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관리 체계 준수와 실현 가능한 일상적 과제 위주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4대 전략 목표는 관광수용 태세 및 관광안내 서비스 향상 일상생활 속 관광홍보 마케팅 강화 산자수려한 옥천 자연관광 매력 발산 안성맞춤 마케팅 전개로 관광객 유치다.
전략 목표 중 첫 번째는 관광객 방문 시 최적의 안내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관광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홍보물 배부 장소를 관내·외 유관기관과 협조해 늘리기로 했다.
옥천9경 포토 존 설치, 무인 관광안내기 2곳 추가 설치, 문화관광해설사 2명 증원 등도 포함됐다.
두 번째 일상생활에 깊이 파고드는 관광 마케팅 전략은 내년부터 사업비를 두 배 이상 올려 파격적인 홍보를 추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9년부터 산뜻한 이야기 구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관광 홍보영상은 최근 군 캐치프레이즈로 자리 잡은 옥자10시리즈를 주제로 제작을 준비 중이다.
영상은 다양한 채널의 TV와 다중밀접지역 동영상 전광판에 송출되며 군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를 기본으로 노출 가능한 모든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활용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 내부 식당가에는 커다란 옥천9경 사진이 내걸릴 예정이다.
금강휴게소는 알아도 옥천은 잘 알지 못하는 휴게소 방문객들에게 매우 강한 메시지를 남기기 위한 방책이다.
세 번째는 옥천의 특색을 잘 드러내는 전략이다.
군은 산자수려한 자연경관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돈 들이지 않고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비법을 계획에 담았다.
그 비법은 미디어매체 활용이다.
신문, 통신, 여행 잡지 등이 인터넷 온라인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정보를 퍼트리는 일은 이미 일반화가 됐다.
군은 이러한 매체의 중요성을 더욱 인지하고 옥천9경, 금강 비경, 문화유산, 힐링 명소, 길 등을 주제로 매달 관광홍보 자료를 작성해 배포하기로 했다.
마지막 전략은 가족, 연인, 친구 등 소그룹 관광객을 유혹할 수 있는 이벤트에 아이디어를 냈다.
그중 관광객 미션 투어가 눈에 띈다.
군은 관광객 모집, 여행 미션 부여, 완수자 여행경비 지급이라는 과정을 통해 개별 관광을 촉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 대상은 반경 60㎞ 이내 대전, 청주, 세종 등 대도시민이다.
물론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재종 군수는 “군민의 일상회복을 위해 분야별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관광 활성화가 그 중심에 있다”며 “옥천만의 장점을 부각 시켜 점진적으로 위드 코로나에 대응할 수 있는 관광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202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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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화 향기 속에 깊어지는 가을 정취 느껴보세요.
증평군청
[세종타임즈] 깊어지는 가을 정취를 더할 국화전시회가 11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증평군청을 비롯한 지역 학교 및 유치원, 금융기관 등 다중이용시설 7곳에서 분산 개최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작년에 이어 분산 전시 방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국화전시회에서는 증평문화원 소속 실버야생화연구회가 그동안 역량과 정성을 모아 가꾼 국화 분재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증평문화원은 “주민들이 자주 찾고 이용하는 장소에서 아름답게 피어난 국화의 모습과 향기를 느끼며 그동안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를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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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군문화진흥원, 증평군립도서관에 도서 5000권 기증
국군문화진흥원, 증평군립도서관에 도서 5000권 기증
[세종타임즈] 국군문화진흥원이 지난 2일 증평군립도서관에 신간 도서 5,000권을 기증했다.
국군문화진흥원의 도서 기증은 2019년 2회 4,745권 2020년 2회 9,231권에 이어 이번이 5번째로 지금까지 기증한 도서는 총 18,976권이다.
증평군립도서관은 그 동안 기증받은 도서 중 일부는 도서관 서가에 비치했고 2권 이상 동일 도서는 관내 군부대 및 작은 도서관 등에 재기증하고 있다.
지금까지 5,000여권을 지역 내 작은 도서관 등에 재기증했고 금년에도 3,000권을 재기증할 계획으로 선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군문화진흥원은 꿈이 있는 병영생활 조성과 국군 문화생활 관련도서 보급 및 독서 운동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증평군은 육군 37사단과 제13특임여단이 있는 군사도시로 기증도서를 군 장병과 군인 가족은 물론 군민들의 독서활동에 유용하게 활용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202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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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평 김득신 문학관, 야외시화전‘문학이 흐르는 증평’개최
증평 김득신 문학관, 야외시화전‘문학이 흐르는 증평’개최
[세종타임즈] 증평군 독서왕 김득신문학관은 2021년 문학주간을 맞이해 11월 2일부터 11월 21일까지 문학관 정문 일원에서 야외 시화전을 개최한다.
문학관은 이번 시화전에서‘문학이 흐르는 증평’이라는 주제로 백곡 김득신의 한시 작품과 한국문인협회 증평지부 회원들의 작품 3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용호에서 백이전에 쓰다 등 김득신 한시 작품을 통해 독서광 김득신의 당대 최고 시인으로서의 면모를 재조명해 본다.
증평의 역사 인물이자 조선 중기의 대표적인 시인인 백곡 김득신은 어려서는 천연두를 앓아 아둔했지만 ‘사기’‘백이전’을 11만 3천 번을 읽는 등 책을 가까이 해 늦은 나이에 과거에 합격한 대기만성의 인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지역 문학 발전에 주축이 되고 있는 증평문인협회 회원들의 김득신 관련 작품과 그 밖의 대표작들도 소개한다.
이번 행사는 김득신 문학관이 한국문학관협회에서 문화예술진흥 거점육성과 문학콘텐츠 가치창출을 위해 추진하는‘2021년 지역문학관 특성화 프로그램’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이번 야외 시화전을 통해 문학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군민들의 문학 향유 및 김득신의 문학세계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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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영화관 관람권 할인행사 진행
보은영화관 관람권 할인행사 진행
[세종타임즈] 보은군은 보은영화관이 3일부터 관람권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마련했으며 선착순 100명에 한해 천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람권 할인은 ㈜씨네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매 결제 및 현장 결제가 모두 적용되며 1회 구매 시 2매까지 할인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영화를 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위탁업체인 ㈜씨네큐와 함께 많은 관람객이 영화관을 찾을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해 군민들의 새로운 여가문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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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혁 보은군수,‘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동참
보은군청
[세종타임즈] 정상혁 보은군수는 허인환 인천광역시 동구청장의 지명을 받아 지난 2일‘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에 동참했다.
‘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 챌린지’는 전 국민 대상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9월 8일 충청남도에서 처음 시작됐다.
정상혁 보은군수는“전자타이머 콘센트를 활용한 대기전력 최소화와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우선 구매 등의 실천 과제가 확산될 수 있도록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 군수는 챌린지 다음 주자로 김선갑 서울특별시 광진구청장을 지목했다.
202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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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올해도 대박
2021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올해도 대박
[세종타임즈] 보은군은 지난 10월 15일 개막한 ‘5천만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2021 보은대추온라인축제’가 17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31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군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전국적으로 지역축제가 줄줄이 취소되는 상황에서도 온라인축제 준비와 판매 전략에 만전을 기했다.
축제를 준비하면서 보은군의 철저한 준비와 하나 된 군민의 노력 덕분에 축제기간 대추 등 농·특산물 판매액 76억 7847만원을 판매해 지난해 대비 61%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올리며 보은대추축제가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농·특산물 축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축제 기간 중 대추와 농·특산물 판매액은 총 76억 7847만원으로 대추 판매액은 73억 1783만원, 농·특산물 판매액은 3억 6064만원으로 최종 집계됐다.
분야별로는 가두판매장 대추 20억 2409만원, 농·특산물 2억 6509만원 온라인장터 대추 5억 6689만원, 농·특산물 6126만원 생대추 콜센터 대추 1억 4188만원 홈쇼핑 대추 9억 598만원 농가 택배 직거래 대추 35억 6748만원 기타 판매 대추 1억 7275만원, 농·특산물 3428만원이 판매됐다.
온라인축제 프로그램 참여자는 모두 112만 1817명으로 참여자 현황을 보면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 3만 7476명 랜선콘서트 대추나무 랜선걸렸네 45만 5686명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보은대추 e-리오너라 5만 6986명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 1만 206명 보은대추 먹방 유튜브 38만 632명 보은대추송 챌린지 1만 4706명 대추축제 온라인 장터 13만 2222명 생대추 주문 콜센터 3236명 보은관광 SNS 등 기타 연계 프로그램 3만 667명 등이다.
이러한 결과는 온라인 축제에 맞는 차별화된 판매 전략을 세우고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 온라인 장터와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홈쇼핑, TV 홈쇼핑 및 택배 주문 콜센터 운영 등 판매 방식을 다양화해 누구나 쉽게 온라인으로 명품 보은대추를 비롯한 보은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보은대추 소문내기 SNS 이벤트와 TV, 라디오 광고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총동원하고 ‘찾아가는 오프라인 홍보단’ 운영, 대신택배 차량 120대를 활용한 생대추 택배주문 랩핑 광고 대전 개인택시 43대 외부 스티커 부착 및 승객 스티커 배부, 전국 10개 도시 보은향우회원들의 택배주문 홍보 등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보은대추 라이브커머스’와 ‘보은대추 먹방 유튜브’채널를 통해 구매 욕구를 자극하면서 온라인 쇼핑몰과 콜센터 주문으로 이어지면서 흥행몰이를 했다.
주요행사 프로그램인 랜선 버스킹 ‘대추나무 랜선 걸렸네’와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은 보은 생대추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다시 한 번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다.
보은읍 성주리 군청 앞 사거리 판매장을 비롯해 군내 관광명소, 주요 도로변에서 운영한 118곳의 가두 판매장을 설치·운영해 가을철을 맞아 단풍놀이를 즐기려는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으며 농가 소득 증대에 앞장섰다.
또 읍·면에서는 자매 결연지를 직접 찾아 보은 토종 생대추를 맛보이며 판매에 나섰다.
속리산에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는 속리산 말티재 관문과 목탁봉 전망대 등에 축제기간 중 주말에만 1일 2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아왔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판매한 결초보은 상품권은 1억 3000만원이 넘었다.
한편 군은 11월 20일까지 몰려드는 단풍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말티재 관문·솔향공원·목탁봉에 설치된 국화 꽃동산을 그대로 두고 보은음악협회 공연도 계속 할 예정이다.
정상혁 군수는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 대추축제가 보은군민 모두가 한 뜻으로 동참하고 노력해 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봉사하고 헌신한 출향인사와 주민 그리고 보은대추축제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021-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