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신방동, 홀몸어르신 건강플러스 사업으로 건강음료 나눔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신방동이 14일 민족 고유 명절을 맞이해 지역 내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건강음료 나눔사업인 ‘홀몸어르신 건강플러스 사업’을 전개했다.
‘홀몸어르신 건강플러스 사업’은 복지재단 민관협력사업 지원금을 받아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건강음료인 홍삼을 선별된 13가정에 방문·전달해 드리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윤성재 신방동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는 훈훈한 명절을 위해 방문상담 및 복지서비스연계에 노력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활성화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신방동이 되겠다”고 말했다.
2021-09-14
-
불당동 주민자치위원회, 따뜻한 추석맞이 인삼 전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불당동 주민자치위원회가 14일 도움이 필요한 지역 내 이웃 15가구에 추석맞이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매달 진행하는 반찬배달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전달 물품은 추석을 맞이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인삼을 선택, 불당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자매결연지인 금산군 진산면 농가가 직접 재배 및 수확한 것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선물을 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떨어져 사는 가족과 왕래가 어려워 쓸쓸했는데, 직접 방문해 건강해질 수 있는 인삼도 주고 말벗이 돼주니 명절분위기가 나는 것 같아 고맙다”고 말했다.
송용일 위원장은 “올해는 ‘더도말도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옛말이 실감이 덜나지만, 우리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해선 불당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어려운 이웃에게 매번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주민자치위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모두를 위해 몸은 멀지만 마음은 가깝게 보내는 건강한 추석명절이 됐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2021-09-14
-
쌍용2동,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사 펼쳐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쌍용2동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14일 쌍용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이화병원의 후원을 받아 마련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어르신과 장애가구 등이 따뜻하고 훈훈한 추석을 보내실 수 있도록 80가구에 송편을 전달했다.
특히 송편 전달과 함께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마음의 정도 함께 나눴다.
최애용 회장은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고자 송편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정진국 쌍용2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2021-09-14
-
신안동, ‘우리가 네 편 추석 송편 나눔’ 행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14일 코로나 예방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우리가 네 편 추석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천안시복지재단 사업비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 저소득 홀몸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120가구에 개별 포장된 송편을 비대면 전달이지만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허칠만 단장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 식사준비가 쉽지 않은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이 추석 송편을 먹으며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우 신안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살펴주시고 노력해주시는 단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모두가 힘든 때지만 주민 모두가 마음 풍성한 민족 고유명절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답했다.
2021-09-14
-
도광사, 추석 맞아 취약계층에 따뜻한 손길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청룡동이 한국불교태고종 도광사가 추석을 맞이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치, 떡국 떡, 불고기 등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된 음식은 지역 내 홀몸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했다.
주지 도공스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취약계층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며 준비한 음식을 드시고 추석 명절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병학 청룡동장은 “매번 꾸준한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몸소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덕분에 소외된 우리 이웃들이 행복한 한가위를 맞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답했다.
2021-09-14
-
성환읍 바르게살기위원회, 추석명절 사랑나눔 쌀 전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환읍은 추석명절을 맞아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 14일 사랑나눔 쌀 30포를 저소득 가정을 위해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물품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위원들이 직접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소외가구에 전달하고 일부는 성환읍행정복지센터 사랑의 쌀독 운영에 사용할 예정이다.
행복키움지원단에서 운영하는 사랑의 쌀독은 행정복지센터 내 쌀독에 쌀을 채워 넣으면 지역 내 어려운 주민들이 자유롭게 쌀을 가져갈 수 있어 실질적으로 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수 있게 된다.
이종팔 위원장은 “이번 쌀 전달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추석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직접 참여해주신 위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병창 성환읍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을 위해 항상 도움을 주시는 바르게살기위원회에 감사하며 전달해주신 귀한 쌀이 저소득 가정에 잘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2021-09-14
-
문성동 행복키움지원단, ‘스마일상품권’ 나눔
문성동 행복키움지원단, ‘스마일상품권’ 나눔
[세종타임즈] 천안시 문성동 행복키움지원단이 14일 문성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을 맞이해 300만원 상당의 상품권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상품권은 추석 명절에 꼭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조손가정, 홀몸노인, 한부모, 다자녀 등 취약계층 6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명진 단장은 “이번 후원은 취약계층 이웃을 지원함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형편이 좋지 않아 추석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예현 문성동장은 “코로나19로 대면 기회가 줄고 있어 취약계층의 고립감은 더욱 높아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답했다.
2021-09-14
-
천안시 직산읍, 추석맞이 가을꽃 심기 나서
천안시 직산읍, 추석맞이 가을꽃 심기 나서
[세종타임즈] 천안시 직산읍이 지난 10일과 14일 양일간 추석을 맞아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가을꽃 심기에 나섰다.
직산읍 새마을부녀회는 꽃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청사주변의 화분과 화단을 정리한 후 국화, 메리골드, 베고니아 등 가을꽃 1,200여 본을 식재했다.
윤해춘 회장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아름다운 꽃을 보면서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과 불안함을 겪고 계실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홍 직산읍장은 “바쁘신 중에도 아름다운 직산읍을 만들기 위해 적극 참여해주신 새마을부녀회 및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물주기, 제초작업을 병행해 깔끔한 거리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2021-09-14
-
불당동,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사업 추진
불당동, 취약계층을 위한 반려식물사업 추진
[세종타임즈] 천안시 불당동 행복키움지원단이 지난 13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 및 홀몸어르신 10가구를 대상으로 ‘위드유 반려식물 전달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코로나블루에 취약한 한부모 및 홀몸어르신의 무기력증 극복과 우울감 해소를 위해 진행됐으며 화분을 스스로 가꾸고 돌봄으로써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뿐 아니라 신체적 움직임이 증가해 생활의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화분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집밖을 잘 나가지 않아 갑갑했는데 좋은 식물을 전달받아 너무 기쁘고 예쁘게 잘 키우겠다”고 말했다.
김미화 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답답하고 우울했던 마음을 어루만져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안부확인과 정서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해선 불당동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는 물리적인 방역은 물론 심리적 방역도 매우 중요한 만큼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복지서비스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답했다.
2021-09-14
-
문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위문
문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위문
[세종타임즈] 천안시 문성동주민자치위원회 최계호 위원장이 지난 13일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지쳐있는 의료진과 근무자들에게 위문품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최일선에서 근무 중인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관계 근무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온정을 나누며 힘을 북돋기 위해 진행됐다.
최계호 위원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모든 의료진들 덕분에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직접 제빵한 이번 위문품이 지친 의료진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1-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