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대환이 전하는 ‘진짜 충남 이야기’

유튜브 시리즈 ‘충남 대환영’ 시즌2로 관광 매력 확산

강승일

2026-02-01 08:33:07

 

 

 

배우 오대환이 전하는 ‘진짜 충남 이야기’

 

[세종타임즈] 충청남도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아 도내 관광자원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충남 방문의 해 홍보대사인 오대환과 함께하는 유튜브 콘텐츠 ‘충남 대환영 시즌 2’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충남 대환영’은 ‘충남 아저씨가 전하는 충남의 진짜 이야기’를 콘셉트로, 천안 출신인 오대환 배우가 직접 고향 충남을 여행하며 지역의 숨은 명소와 이야기를 소개하는 관광 홍보 콘텐츠다.

 

앞서 시즌 1에서는 영화 강릉 출연진과 함께한 ‘공주 짬뽕 시리즈’가 특유의 충청도식 화법과 자연스러운 입담으로 큰 공감을 얻으며 누적 조회수 1,9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시즌 2는 가족·축제·계절 관광을 아우르는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주요 에피소드로는 ▶자녀들과 함께하는 청양 투어(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칠갑타워) ▶서산 봄꽃 투어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방문기 ▶당진 삽교호 여행 ▶보령 머드축제 체험기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시즌 2의 첫 편인 청양 편에서는 연예계 대표 다자녀 아빠로 알려진 오대환 배우가 자녀들과 함께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를 찾아 겨울 축제를 즐기는 모습과, 지난해 말 새롭게 개관한 칠갑타워의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충남 대환영’은 유튜브 채널 ‘대환영(@DaewhanHyung)’과 ‘충남관광(@chungnamtour)’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다양한 작품에서 진정성 있는 연기로 사랑받아온 오대환 배우와의 협업을 통해 충남 관광 홍보 효과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올해도 총 8편의 영상을 통해 충남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예정인 만큼, 충남에서 특별한 여행의 즐거움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