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천군,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CCTV 인프라 확충
2025-07-08 06:01:42
-
-
진천군, 대한민국 지속가능도시 평가 전국 군단위 ‘종합 2위’ 쾌거
-
진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 쿠킹 클래스 실시
-
진천군, 가정용 상수도요금 10% 인하, 다자녀·소상공인 추가 감면 시행
-
송기섭 진천군수, 폭염 대비 인명 피해 최소화 지시
-
진천군, ‘농촌 디지털 전환 교육’ 본격 실시
-
진천군, 허니짱 멜론 특별 판촉 행사 개최
-
진천군, 정주 인프라 확충 속도…주민 삶의 질 향상 기대
-
진천군, 임산부 예우, 다자녀가정 지원시책 시행
-
진천군, 2025년 지적재조사 사업 본격 추진
MORE NEWS
-
진천군 가족센터, 가족 명랑운동회 성료
진천군청사전경(사진=진천군)
[세종타임즈] 진천군 가족센터는 18일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진천군 가족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우석대학교 진천 캠퍼스 파랑새 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진천군 가족센터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한 80가구, 230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오락, 스포츠 에어바운스, 가족 운동회 등 가족 간 유대감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왕은영 센터장은 “이번 가족 명랑운동회는 가족과 이웃들이 단합된 모습으로 서로를 응원하는 따뜻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진천군 가족들이 건강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05-17
-
진천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 사업 시행
진천군청사전경(사진=진천군)
[세종타임즈]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7일 진천 학성초등학교에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 사업 ‘마음약국’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마음약국’에서는 마음 자가검진과 정신건강 사정 평가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고위험군으로 발굴된 아동·청소년에게 전문 상담 기관에 가족 상담을 연계해 제공한다.
또한 정신과 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진천군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울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학성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지속해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김태우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프로그램과 상담, 치료비 지원을 연계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2024-05-17
-
기업 현장 방문 취업의 꿈, 진천에서 이뤄 보아요
진천군청사전경(사진=진천군)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구인·구직자 간 소통과 이해증진을 통해 청년층 지역 인재를 확보하고자 ‘기업 답사 여행, 진천에서 이루 job’ 사업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본 사업은 여러 일자리 간담회를 통해 파악된 지역 우수 기업들의 구인난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청년층들에게는 우수 기업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의 수도권 이탈을 막고자 추진하게 됐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직자들이 기업의 환경을 미리 체험할 수 있음은 물론 기업의 역사와 비전, 주요 제품, 생산과정, 첨단 기술과 자동화 시스템 등을 몸소 체험해 군 소재 기업에 관한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번 답사 여행 사업은 올 상반기 1회, 하반기 2회 등 총 3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으로 현장 체험은 물론 인사 담당자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구직자들의 구체적인 미래 설계가 가능할 수 있도록 방향성도 함께 제시할 예정이다.
첫 행사로 17일 우석대학교 진천 캠퍼스 학생들을 대상으로 씨제이제일제당의 블로썸 캠퍼스를 탐방했으며 이어서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 일반구직자를 대상으로 ㈜대원제약 등 관내 기업을 차례대로 방문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해당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청년 구직자들에게 더욱 많은 취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청년이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2024-05-17
-
진천 농다리, 벌써 전년도 방문객 수 뛰어넘어
진천 농다리, 벌써 전년도 방문객 수 뛰어넘어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5월이 끝나기도 전에 벌써 농다리를 찾는 방문객 수가 전년도 총 방문객 수를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석가탄신일을 맞아 1만 5천851명의 방문객이 몰려 37만 5천522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농다리 방문객인 35만 9천305명을 훌쩍 넘어선 것으로 2024년에 들어와 불과 136일 만에 나타난 결과다.
일 평균 방문객 수도 2023년 984명에서 5월 15일 현재 2천761명으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초평호 미르309 출렁다리, 황토 맨발 숲길, 푸드트럭 등이 조성되고 KBS1 1박 2일이 방영된 직후인 4월 27일부터는 일 평균 방문객 수가 8천92명으로 급증했다.
한편 방문객 수는 농다리 건너편 초롱길 초입에 설치된 무인 계측기를 통해 파악하고 있으며 이번 발표 인원수는 퇴장객 수를 기준으로 산출했다.
군 관계자는 “현재 무인 계측기가 농다리 방면에만 설치돼 있어 실제 방문객은 훨씬 더 많은 것으로 보고 있다”며 “향후 초평호 방면 진입로 쪽에도 무인 계수기를 추가 설치해 정확한 방문객 수를 산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4-05-16
-
진천군,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시행
진천군,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시행
[세종타임즈] 진천군이 지역사회 건강 실태조사에 따라 매년 시행되는 지역사회건강조사를 16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관내 거주 성인을 대상으로 벌인다.
16일 군에 따르면 올해로 17년째 실시하고 있는 지역사회건강조사는 건국대학교 글로컬산학협력단과 협력해 2008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조사 후 결과를 근거로 향후 지역 보건의료계획 수립은 물론 지역주민의 건강행태와 만성질환 관리 행태를 파악하고 지역별 건강 문제를 도출해 진천군에 적합한 보건사업을 결정 추진한다.
이번 조사는 성인 남·여 9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조사 항목은 건강행태, 만성질환 유병과 관리 수준 등 17개 영역 172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조사 방법은 훈련된 조사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1대1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되며 조사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역사회건강조사는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높이고 군민에게 보다 나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사업 수행 기반에 꼭 필요한 중요한 자료로 사용되는 만큼 조사원 방문 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05-16
-
진천군, 대한민국 1호 범죄심리분석관 ‘권일용 교수’ 초청 강연
진천군, 대한민국 1호 범죄심리분석관 ‘권일용 교수’ 초청 강연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오는 22일 진천군민회관에서 열리는 제241회 생거진천 혁신대학 강좌 주인공으로 대한민국 1호 범죄심리분석관 ‘권일용 교수’를 초청했다고 16일 밝혔다.
권 교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와 tvN ‘알쓸범잡2’등에 출연했으며 ‘내가 살인자의 마음을 읽는 이유’, ‘악의 마음을 읽는 자’ 등 다양한 저서를 집필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일상을 위협하는 범죄유형과 예방’이라는 주제로 최근 대두되고 있는 신종 범죄 종류와 각종 사례를 소개하고 나와 우리 가족을 보호하기 위한 지식과 비결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사전접수 없이 당일 선착순 무료입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평생학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사회가 점점 현대화될수록 범죄유형도 다양하고 고도화되고 있다”며 “다양한 범죄와 그 예방법을 듣고 군민들의 가정과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지식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05-16
-
진천군, 고품질 벼 안정 생산 적기 모내기가 정답
진천군, 고품질 벼 안정 생산 적기 모내기가 정답
[세종타임즈] 진천군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생거진천 쌀의 안정적인 생산을 위해 5월 20일부터 6월 3일까지를 적기 모내기 중점 지도 기간으로 정하고 마을별 지도반을 편성해 현장 지도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진천군 대표 품종인 알찬미는 중생종으로 모내기 적기는 5월 25일부터 6월 2일까지이며 중만생종의 경우 5월 15일부터 5월 21일까지다.
모내기를 서두르게 되면 헛가지치기가 많아져 통풍이 잘 안돼 병해 발생이 늘어나고 고온기 등숙에 따른 호흡 증가로 벼알의 양분 소모가 많아져 동할미가 늘어난다.
반대로 너무 늦으면 충분한 영양생장을 하지 못해 수량이 줄어들고 품질이 저하된다.
최근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알찬미를 5월 30일에 60주 모내기를 하면, 5월 15일에 80주 모내기에 비해 3.6% 증수하며 완전미율도 8.5% 높아진다.
따라서 모내기 적정 포기 수를 3.3㎡당 60주로 하고 적기 모내기를 하는 것이 고품질 쌀 생산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진천군 중만생종인 추청에서 중생종인 알찬미로 주 재배 품종이 바뀌어 모내기 시기가 7~10일 지연됐다”며 “고품질 생거진천 쌀이 생산될 수 있도록 적기 모내기를 실천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4-05-16
-
진천군, 치매 관리 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진천군, 치매 관리 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세종타임즈]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어르신의 인지 건강 상태에 따라 치매 상담, 조기진단, 지역사회자원 연계, 치매 예방 교육 등 다양한 치매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특히 정상 노인, 치매 고위험군, 치매 노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치매 가족, 보호자 지원, 맞춤형 사례관리 등을 실시하며 치매 환자와 가족의 부담을 낮췄다.
주요 사업으로 치매 관련 상담, 조기 검진, 치매 환자 등록·맞춤형 사례관리, 치매 예방·교육, 치매 환자 쉼터 운영, 치매 안심마을 조성, 치매 공공 후견 사업, 치매 노인 지문 사전등록, 지역사회 자원 연계 추진 등을 펼쳐왔다.
그 결과 △관내 치매 환자 등록 1천213명 △75세 이상 독거노인 선별검사 1천407건 △치매 환자 모의훈련 △치매 예방 교실 2천226명 △맞춤형 사례관리 454건 △치매 환자 쉼터 운영 70회 △치매 치료 관리비 645명 △조호 물품 230명 △노인성 질환자 검사비 등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기탁받은 가스 막음용 안전 퓨즈 콕 60개를 치매 환자 가정에 무료 설치해 안전한 일상을 선물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 관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군민 홍보와 치매 통합서비스를 지속해서 실시해 치매가 있어도 안심되는 진천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05-16
-
진천군, 백곡천에 메밀꽃이 활짝
진천군, 백곡천에 메밀꽃이 활짝
[세종타임즈] 진천군 백곡천에 5월의 메밀꽃이 만개해 장관을 이루고 있다.
군은 매년 진천읍 백곡천과 충북혁신도시 2개소에 약 5ha의 꽃밭을 조성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이른 봄에 메밀을 파종해, 현재 붉은색과 흰색의 메밀꽃이 봄바람에 하늘거리며 산책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진천을 찾는 모든 분이 아름다운 경관을 보며 즐겁게 웃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 명물의 대규모 꽃단지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5-14
-
진천군, 벼 병해충 공동방제 약제, 방제비 지원사업 접수
진천군, 벼 병해충 공동방제 약제, 방제비 지원사업 접수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벼 생육 중기 이후 발생하는 병해충 적기 방제를 위해 2차 공동방제 약제비와 공동 방제기활용 방제 비용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전년도 피해가 컸던 혹명나방을 포함한, 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흰잎마름병, 멸구류 등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총 5억 3천만원을 확보, 벼 재배 농가 3천705ha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또한 무인방제기를 활용한 벼 병해충 공동방제비 지원 사업을 벼 재배 농가 2천930ha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희망 농가는 오는 5월 24일까지 해당 지역농협으로 접수하면 되고 7~8월에 공동방제기로 들녘, 마을별 적기 방제를 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벼 병해충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적기 공동방제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많은 농업인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