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성정2동 주민자치회, 김장김치 700포기로 사랑 전해
성정2동 주민자치회, 김장김치 700포기로 사랑 전해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정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5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회와 새마을부녀회 회원과 동 직원, 천안준법지원센터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김장을 위한 재료비는 회원 기금으로 마련했으며 배추 100포기와 무는 지역주민으로부터 기부받았다.
주민자치회는 배추 700포기로 담근 김장김치 330박스를 천안시복지재단과 천안시시각장애인협회 등 7개 기관으로 전달했다.
전달된 김치는 해당 기관에서 취약계층에 배부할 예정이다.
성기만 회장은 "김장 담그기가 고된 일지만 고마워하시는 분들을 도와줄 수 있어 매년 행사를 추진하게 된다”며 "김장김치를 받으시는 분들께선 함께하는 이웃이 있다는 점을 느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2022-11-28
-
성거도서관,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행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거도서관이 오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크리스마스 행사를 운영한다.
성거도서관은 이 기간에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도서를 전시하고 추첨을 통해 선물을 주는 소망카드 행사를 실시한다.
또 오는 12월 10일 오후 3시 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는 산타가 돼 특별한 시간의 이야기를 담은 크리스마스 어린이 마술공연 ‘내가 산타라고?’를 개최한다.
접수는 천안시도서관 누리집에서 11월 29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에게 도서관에서의 시간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2-11-28
-
새마을문고 천안시지부, 2022년 독서퀴즈대회 ‘골든벨을 울려라’
새마을문고 천안시지부, 2022년 독서퀴즈대회 ‘골든벨을 울려라’
[세종타임즈] 새마을문고천안시지부가 지난 25일 풍세면 소재 용정초등학교에서 전 학년 91명을 대상으로 독서퀴즈대회 ‘골든벨을 울려라’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저학년부, 고학년부로 나누어 운영됐다.
퀴즈는 천안시 역사와 저학년 선정도서 ‘고양이 해결사 깜냥’, 고학년 선정도서 ‘소리질러 운동장’과 관련된 문제로 마련됐다.
영예의 골든벨 대상은 저학년부에서는 이지율 학생이, 고학년부에서는 김단우 학생이 차지해 각각 상장과 부상이 주어졌다.
강운주 회장은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이번 골든벨을 통해 책을 가까이하고 지역 문화와 역사를 배웠길 바란다”고 전했다.
새마을문고 천안시지부는 매년 독서골든벨,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여름철 피서지문고 독서 문학기행 사업 등을 펼치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2-11-28
-
한국전기공사협회 천안시협의회, 희망나눔 성금 전달
한국전기공사협회 천안시협의회, 희망나눔 성금 전달
[세종타임즈] 한국전기공사협회 천안시협의회가 연말을 맞아 지난 25일 천안시를 방문해 어려운 가구 지원에 사용해 달라며 성금 275만원을 기부했다.
희망나눔 성금 전달식에는 한국전기공사협회 천안시협의회 박종수 회장, 김기철 사무총장, 황종선 재무국장, 곽영도 상생위원장이 참석했다.
박재현 복지문화국장은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따뜻한 나눔 활동에 참여해 주신 한국전기공사협회 천안시협의회 박종수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천안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11-28
-
천안시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천안시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기업과 단체, 기관 등이 참여하는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드림즈에이젯원, 천안시개발위원회, 천안하늘로타리, 천안시노인체육회 쌍용2동부녀회봉사단, 고사리봉사단, 천안학교사랑어머니회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직접 배추 1,000포기로 김장 김치를 담갔으며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 350박스는 지난 25일 천안시를 통해 저소득 가정 250가구에 전달됐다.
김장김치 150박스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 시설 등에 배부됐다.
에이젯원 ㈜ 김상한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있게 생각한다”며 “2022 사랑 나누기 김장 김치 봉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분들이 조금이나마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맹영호 복지정책과장은 “어려운 시기에 나눔에 앞장서 주신 에이젯원 김상한 회장님과 김장에 참여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2-11-28
-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적극행정 우수사례 ‘인사혁신처장상’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적극행정 우수사례 ‘인사혁신처장상’
[세종타임즈]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2022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사혁신처, 행정안전부 공동 주관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을 실천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범정부적으로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지방공사·공단 4개 분야에서 총 292개 기관이 참여했다.
공단은 발상의 전환을 통해 재활용품 선별 방식을 개선함으로써 재활용 잔재물 위탁 비용은 줄이고 판매 수익은 높였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동흠 이사장은 “공단 발전을 위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진취적인 태도로 업무에 임하는 것이 적극행정의 첫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공단 내 다양한 우수사례 발굴과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2022-11-28
-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구급차 운전자 등 12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순천향대학교부속천안병원 응급의학과전문의와 응급구조사 등 전문강사가 진행한 이번 교육은 응급처치의 중요성 응급처치 발생 시 대처법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을 알렸다.
최근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부각된 만큼 응급상황에서 실제로 대입할 수 있도록 성인·소아 마네킹을 활용해 직접 실습하도록 지도했다.
교육 대상자들은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에 임했다.
이현기 천안시 서북구보건소장은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심폐소생술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에는 주변 사람의 적극적인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국내에 안타까운 사고들이 발생함에 따라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교육 받을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2022-11-28
-
천안시, 평일 야간·휴일에도 걱정 없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천안시, 평일 야간·휴일에도 걱정 없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세종타임즈] 천안시는 다음달 1일부터 두정동 소재 ‘두정이진병원’이 천안시 1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돼 운영된다고 밝혔다.
달빛어린이병원은 18세 이하 경증 소아 환자가 평일 야간이나 휴일에도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는 시·도지사 지정 소아 진료 기관이다.
두정이진병원은 천안시 1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됨에 따라 평일 오전 8시 30분~오후 11시, 토요일 오전 8시 30분~오후 6시, 일요일·공휴일 오전 8시 30분~오후 1시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근 프라자약국과 협력 운영할 예정이다.
달빛어린이병원을 이용하면 응급실보다 대기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이고 전문적인 소아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중환자로 인한 아이들의 두려움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는 소아 경증환자가 평일 야간 시간대나 공휴일에도 신속하게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응급실을 이용하면서 겪게 되는 진료비 부담 최소화 및 응급실 환자 분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달빛어린이병원은 진료 공백을 방지하고 아이를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의료 인프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 응급의료체계를 강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2-11-28
-
‘천만 그루 나무 심기’로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천안시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녹색도시를 구현하고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30 천만그루 나무심기로’ 테마가 있는 그린천안 캠페인을 추진한다.
미세먼지와 도심 온도는 낮추고 산소농도는 높이는 체계적인 나무심기를 위한 이번 캠페인은 1,000만 그루 나무심기의 기본계획과 로드맵을 설정해 4대 전략에 따른 6개 테마별 중점과제를 통해 2030년까지 장기적인 사업을 펼친다.
1단계에는 2026년까지 500만 그루 나무를 심고 2단계 2030년까지 1,000만 그루를 심어 도시 숲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4대 전략은 대규모, 자투리 유휴공간 활용한 그린인프라 도시숲 구축 휴식과 치유의 생명수, 도심 속 힐링공간 조성 범시민 나무심기 캠페인을 위한 민관협력사업 대폭 확대 홍보역량 강화를 통한 녹색도시 인식 확산 및 시민사회 공감대 형성이다.
6개 테마별 중점과제는 기후변화대응 도시숲 조성 6개 사업 전통과 역사가 있는 도시숲 조성 4개 사업 쉼과 힐링이 있는 도시숲 조성 5개 사업 모험과 체험이 있는 도시숲 조성 3개 사업 아름다운 도시·하천 도시경관숲 조성 3개 사업 도심 속 녹색 도시숲 조성 5개 사업이다.
기후변화대응 도시숲 조성은 도시열섬현상 완화 등 기후여건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춰 노태산·일봉산 민간공원 조성, 도시 바람길 숲 조성사업, 녹색 쌈지숲 조성사업, 도시숲 조성, 미세먼지 저감숲 조림 등을 포함한다.
전통과 역사가 있는 도시숲 조성은 삼거리공원 재개발사업이나 호두공원, 태조왕건 기념공원, 무궁화공원 등 천안의 역사문화를 담은 공원을 조성하거나 보완해 주민 1인당 공원 면적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쉼과 힐링이 있는 도시숲 조성은 천호지 수변경관 개선, 태학산 자연휴양림 확장 사업 등을 추진하고 모험과 체험이 있는 도시숲 조성은 조성 중인 태조산 산림레포츠시설과 유아숲체험원, 학교 주변 산책로에 조경수나 장식화단 등을 만든다.
아름다운 도시·하천 도시경관숲 조성은 5개 도심하천을 환경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과 풍서곡교천 정비 및 친수공원 조성사업, 시내 가로숲길 조성 등을 시행하고 도심 속 녹색 도시숲 조성은 도시개발사업이나 도시재생뉴딜사업, 대규모 주택건설사업 등 추진 시 녹지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민관 협력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는 미세먼지 대응 및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심의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며 시민토론회나 심포지엄 등으로 시민과 전문가와 함께 공론화하고 아이디어를 도출해나갈 방침이다.
식목행사도 관 주도의 일방적 기념행사가 아닌 시민이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추진하면서 다양한 관공서와 기업, 단체가 참여하는 나무심기 운동도 확산해 나무 심는 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미래세대를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천만 그루 나무심기로 공원과 녹지를 지속해서 확충해 주민 1인당 공원과 생활권 도시림 면적을 확대하고 미세먼지 저감 및 열섬현상 완화에 기여하겠다”며 “생활 속 힐링공간과 여가공간을 늘려 장기적으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그린 천안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2022-11-28
-
아산시, 2022년 행복한 동행 가족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아산시, 2022년 행복한 동행 가족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세종타임즈]한국자유총연맹아산시지회와 아산시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센터가 지난 25일 아산경찰서 아산경찰서안보자문협의회, 충남하나센터와 함께 관내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북한이탈주민으로 구성된 늘푸른 봉사단과 한국자유총연맹아산시지회 여성회, 청년회, 자문위원회가 김장을 통해 남과 북의 화합을 도모하고 북한이탈주민들에게 김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위한 아산시와 아산경찰서 아산경찰서안보자문협의회, 충남하나센터, 최석의원의 후원이 이어졌으며 김장에도 동참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더했다.
김장김치는 4개 권역의 아산시 북한이탈주민 100가정에 직접 전달됐으며 김치를 전달받은 행복한 동행 가족들은 꼭 필요한 도움을 받았다며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김윤태 센터장은 “행복한 동행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으로 서로 소통하고 나누는 따뜻한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가족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