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농업기술원,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 ‘우수 활용기관’ 선정

농촌진흥청 경진대회서 기반 조성·사용자 확대 성과 인정… 2년 연속 전국 최고 수준 입증

배경희 기자

2025-12-07 09:46:22

 

 

 

충남도 농업기술원,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 ‘우수 활용기관’ 선정

 

[세종타임즈]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제3회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ASTIS·애즈티스) 경진대회에서 ‘활용우수 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지도사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우수 활용 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지난 4일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심사는 ▶활용우수 ▶아이디어 ▶거점기관 육성 등 3개 분야로 진행됐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전국 최초로 관련 조례를 제정·시행한 점, 농업인 사용자 등록 전국 1위 달성, 시스템 활용 내재화를 위한 예산 확보 등 디지털 기반 마련과 홍보 활동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전국 1위로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애즈티스 기반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 확산을 선도하는 기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애즈티스는 농업 현장을 정밀하게 진단하고 미래 농업을 준비하는 데 필수적인 디지털 도구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기술·행정 서비스를 강화하고, 현장지도의 디지털 전환을 더욱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즈티스(ASTIS)는 농촌진흥청이 운영하는 농업데이터 플랫폼으로, 농업과학기술 정보를 수집·분석·가공해 농업 현장과 지도사업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