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긴급구조훈련 전국 1위…대통령 표창 수상

신속한 재난 대응력과 철저한 준비 태세로 도민 안전 보호 성과 인정받아

강승일

2024-11-08 14:53:43

 

 
긴급구조 역량 ‘전국 최고’


[세종타임즈] 충남소방본부가 8일 세종시 소방청에서 열린 ‘소방의 날’ 행사에서 긴급구조훈련 평가 전국 1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수상은 소방청이 주관한 평가에서 충남소방본부의 재난 대응력과 도민 안전 보호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한 결과다.

 

지난해 5월, 충남소방본부는 서천군 장항읍 선진뷰티사이언스 장항공장에서 진행된 긴급구조훈련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 훈련에서 충남소방본부는 신속한 상황 보고 체계임무 수행 숙련도 등 8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재난 발생 시 각 기관 간 협력과 효과적인 대응 능력을 입증해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또한, 충남소방본부는 지난해 12월 소방청 주최로 열린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전국 19개 시도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우수한 대응 능력을 다시 한번 증명한 바 있다.

 

앞으로 충남소방본부는 재난 대비 태세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예방 활동과 실전 훈련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권혁민 충남소방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모든 소방본부 구성원이 국민의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충남소방본부의 이번 수상은 도민 안전에 대한 적극적인 예방과 철저한 대응을 바탕으로 한 성과로, 지역 사회 안전망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