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박문성 해설위원 초청 ‘승리의 리더십’ 특강 개최

축구 리더십 통해 실수와 실패 대처법 배우는 시간 가져

강승일

2024-10-31 15:15:07

 

 
‘승리의 리더십’ 축구 통해 배운다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10월 3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박문성 축구 해설위원을 초청해 ‘승리의 리더십, 왜 리더십의 시대인가’를 주제로 2024년 하반기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도청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축구계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현대 리더십의 필요성과 그 적용 방안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박문성 해설위원은 2002년부터 월드컵, K-리그, 해외리그 등에서 해설을 이어온 축구 해설가이자, 7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 ‘달수네라이브’의 운영자로 유명하다.

 

이날 특강에서는 축구계 명장들의 리더십 사례를 분석하며, 손흥민 선수와 같은 뛰어난 인물들이 실수와 실패를 어떻게 극복해 나가는지에 대해 흥미롭게 풀어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서는 특히 세계적인 감독들이 사용하는 수평적·다원적 리더십이 어떻게 협력을 이끌어내고 팀을 승리로 이끄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가 제시되었다. 박 위원은 리더십을 통해 공직자들이 자신감과 성취감을 어떻게 키울 수 있는지 조언하며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도청 공직자의 정서 함양과 사고력 증진을 위해 2008년부터 다양한 분야의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특강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충남도는 직원들이 각자의 업무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도전적인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