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모금회 기획사업“ALL 봄”, 코로나19 예방키트 전달
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모금회 기획사업“ALL 봄”, 코로나19 예방키트 전달
[세종타임즈] 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 감염병에 취약한 100여 가구에, 3일부터 닷새간 코로나19 예방키트를 각 가정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비제도권의 독거노인·독거장애인을 위한 돌봄지원 통합사업인 “ALL 봄”을 추진 중인 협의체는,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해 관내 취약계층 독거노인·독거장애인들의 고독감과 소외감을 해소하고자 기획했다.
키트에는 카네이션 화분, KF94 마스크, 베지밀, 라면, 간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키트 전달과 함께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을 해드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재원 위원장은 “소외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기원과 따뜻한 가족애를 이웃사랑으로 확대·실천해 모두가 행복한 가정의 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ALL 봄 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공모사업으로 추진 중으로 지역사회의 협력기관과 연계해 지역 내 비 제도권 사회복지 위험군에 속하는 독거노인·독거장애인에게 통합 돌봄 프로그램과 돌봄 네트워크 구성 등의 활동을 활발히 이어나가고 있다.
2021-05-03
-
제천시, 관내 62개 어린이집 지도점검 실시
제천시, 관내 62개 어린이집 지도점검 실시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투명하고 안전한 어린이집 운영관리를 위해 오는 9월30일까지 관내 62개 전체 어린이집에 대한 현장 지도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여부, 아동학대예방 CCTV 모니터링, 재무회계 및 급식실태,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관리 등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걸쳐 5개 분야 60개 항목에 대해 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최근 전국적으로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는 등 감염취약계층인 영유아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인 관계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하고 의사표현이 서툰 영아반 위주의 아동학대 발생 우려가 있는 점심식사 시간 및 낮잠 시간 등을 집중적으로 CCTV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도점검과 함께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컨설팅 실시 및 고충상담을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상천 시장은 “이번 지도점검을 통해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의 인권보호 및 보육서비스 향상은 물론 시설 운영·관리의 투명성 제고로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21-05-03
-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가정의 달 5월 특별 할인이벤트 마련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가정의 달 5월 특별 할인이벤트 마련
[세종타임즈] 제천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특별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소비자와의 상생을 위한 특단의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으로 “배달모아”를 추진하고 있는 시는, 5월 첫 가입자에 가입 즉시 5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깜짝타임세일을 진행해 선착순 200명에 2,500원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여기에 지역화폐 ‘모아’로 결제 시 추가10%할인 효과까지 있어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소비자도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로컬푸드에서도 프로모션에 동참해 배달모아로 2만원 이상 주문 시 건당 2,000원 즉시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배달모아의 업종을 확대, 기존 음식 및 로컬푸드 주문 뿐 만 아니라 꽃집과 떡집을 추가해 다양한 분야에서 배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달 모아'는 소상공인 가입비와 수수료, 광고비가 없으며 소비자 주문 시 지역화폐로 바로 결제하기가 가능해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도 덜어주는 상생 플랫폼이다.
2021-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