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군립도서관, 제12회 대한민국 독서교육 대상 수상
2025-09-18 07:42:52
-
-
괴산군, 제18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괴산군, 미래 100년 준비 ‘착착’…농번기 아이 돌봄부터 180억 관광개발까지
-
괴산군, ‘2025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 생태관광자원 부문 대상 수상
-
“풍년이요~” 괴산 청정사과 본격 출하… 한가위 밥상 물들인다
-
괴산군, 9월 정기분 재산세 46,714건·38억원 부과
-
괴산군, ‘26년 신규 재해예방사업 2개소, 사업비 171억원 확보
-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7,091억원 확정 및 주요 안건 처리
-
‘묵향에 젖고 별빛에 물들다’…괴산 화양서원, 이색 선비 체험
-
괴산군, 오는 17일부터 하반기 읍·면순방 ‘괴산군수와 함께하는 소통의 날’ 진행
MORE NEWS
-
괴산군,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이 2022년 6월 1일 기준 주택가격에 대한 소유자 및 기타 이해관계인의 열람 및 의견접수를 오는 8월 24일까지 받는다.
이번에 열람하는 주택가격은 2022년 6월 1일을 기준으로 주택특성을 조사해 산정한 가격으로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이 완료된 개별주택 121호가 대상이다.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 가격공시 알리미, 괴산군청 홈페이지, 일사편리 충북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으로 인터넷 조회가 가능하며 군청 재무과 및 읍·면 사무소를 통해서도 열람할 수 있다.
열람한 주택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을 경우 기한 내에 우편이나 팩스 또는 직접 방문해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견 제출된 주택에 대해서는 한국부동산원의 재검증 후 괴산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처리 결과를 개별 통지하며 최종 결정된 주택가격은 오는 9월 29일 결정·공시한다.
한편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공동주택가격은 8월 9일부터 8월 29일까지 부동산 가격공시 알리미 및 한국 부동산원을 통해 열람 및 의견제출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개별·공동주택가격은 향후 국세 및 지방세의 과세자료로 활용되고 국민건강보험료 산정자료 등으로도 제공되기 때문에 군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갖고 열람 및 의견제출 절차에 참여해달라”며 “최근 유행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주택가격 열람은 인터넷을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2-08-08
-
괴산군, 폭염 피해 최소화 총력전 나서
괴산군, 폭염 피해 최소화 총력전 나서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올해 사실상 장마가 끝나고 본적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군민의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폭염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 5월 안종규 안전건설과장을 총괄팀장으로 상황관리반, 건강관리지원반, 시설관리반 등 3개 반으로 이뤄진 폭염 T/F팀을 구성했다.
폭염 T/F팀은 취약계층 인명피해 예방 등의 폭염 대비 활동을 벌이며 관련 부서 간 체계적 역할 분담으로 공동대응 협력체계를 마련했다.
군은 노인돌보미, 지역자율방재단, 이장 등으로 구성된 1,390명의 재난도우미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등 폭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가호호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고 무더위쉼터 위치·이용, 온열질환 대처요령 등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올해 노인돌보미를 통해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등 취약계층 대상으로 폭염 예방물품을 배부한다.
이외에도, 지난해 전국 온열질환자의 41%가 건설현장, 농림어업 등 실외작업 현장에서 발생함에 따라, 옥외 건설사업장 근로자의 안전관리를 위해 안전대책을 지도할 방침이다.
폭염대비 행동요령 리플릿 및 쿨토시를 배부하고 가장 무더운 오후 시간대 휴식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경로당 등 더위를 피해갈 수 있도록 실내 무더위쉼터 137개소를 지정해 관리·운영중에 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하에 쉼터기능이 유지될 수 있도록 방역물품을 배부했으며 표지판 설치여부, 냉방기 가동여부, 폭염대비 행동요령 비치여부 등을 점검했다.
올해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해 신호등 교차로에 스마트 그늘막 2개소를 신규 설치하며 그늘막 25개소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관광안내소 내 양산 무료 대여소를 운영하고 폭염특보가 지속될 시 살수차 2대를 동원해 읍·면 시가지를 중심으로 2차례 이상 도로 살수에 나선다.
이를 통해 군민들의 불쾌지수를 낮추고 도심 속 먼지 발생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이번 여름은 전년보다 더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만일을 대비해 철저한 예방책이 필요하다”며 “폭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2-08-08
-
괴산군,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지원사업 보고회 개최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지난 8일 군청 회의실에서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엑스포 지원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석구 부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국장 및 담당관·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3개 분야 43개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및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확인·점검하고자 열렸다.
주요사업으로 괴산홍보관 운영 엑스포 주차장 조성 유기농엑스포 기념관 건립 동진천 인도교 조성 유기농엑스포 연계관광지 힐링투어 엑스포 야외 전시포 조성 등이 있으며 엑스포 개최까지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유기농엑스포 기념관과 동진천 인도교는 8월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전담여행사 3곳을 선정해 유기농엑스포 연계관광지 힐링투어 7가지 상품을 판매 중에 있다.
지난 6월 괴산읍 서부리 736번지에 조성한 ‘엑스포농원 우리벼 관찰길 전시포’는 33개 벼 품종을 비교해 볼 수 있도록 벼 생육 관리에 힘쓰고 있다.
문석구 괴산부군수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괴산군이 유기농업의 본고장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전 국민이 확인하게 될 것”이라며 “괴산군민과 기관단체들도 엑스포에 함께 참여하는 군민 화합의 장이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지난 2015년 개최 이후 유기농업군 괴산에서 7년 만에 다시 열리는 국제행사로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30일 개막해 10월 16일까지 17일간 괴산군 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2022-08-08
-
괴산군의회, AI 영재고 유치 건의문
괴산군의회, AI 영재고 유치 건의문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의회는 지난 5일에 열린 제311회 임시회에서 AI 영재고의 괴산군 유치를 위한 건의문을 채택했다.
AI 영재고의 유치는 현재 충청북도의 가장 큰 교육 현안 중 하나로 충북교육청은 최근 2026년 개교를 목표로 하는 AI 영재고 설립의 로드맵을 제시했다.
건의문을 발표한 김주성 의원은 “우리 괴산군은 AI 영재고 유치를 교육 불평등 해소와 교육 공공성 강화의 측면에서 지역 소멸 방지를 위한 생존의 문제로 인식한다”며 “괴산군은 전국 최고 수준의 교통 접근성을 확보하고 K-반도체 벨트에 포함되어 관련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며 지역 대학과의 연계, 군민 장학금의 적극 활용 등이 인재 유치를 위한 차별화된 경쟁력이다”고 말했다.
괴산군의회는 이날 채택한 건의문을 교육부, 충북도청, 충청북도 교육청 등 관계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2-08-05
-
특수임무유공자회 괴산군지회,괴산사랑 희망나눔 후원금 기탁
특수임무유공자회 괴산군지회,괴산사랑 희망나눔 후원금 기탁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 특수임무유공자회 괴산군지회는 지난 4일 회원들이 모은 후원금 100만원을 괴산사랑 희망나눔 후원금으로 기탁했다.
특수임무유공자회 괴산군지회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특수임무유공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국민의 애국심 함양과 국가발전 및 조국의 평화적 통일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특수임무유공자회 괴산지회는 이건규 지회장을 비롯한 20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으며 수중 정화 및 대민봉사활동 등을 추진해왔다.
또한 지난 7월 5일에는 감자 30박스를 장애인시설에 기탁하는 등 괴산군 지역의 나눔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건규 회장은 “의미있는 기부를 하겠다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내 취약계층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나눔의 선순환에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가정을 위한 복지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2022-08-05
-
괴산군수직 인수위원회, 송인헌 군수에게 백서 전달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민선8기 괴산군수직 인수위원회가 지난 5일 그동안의 인수위 활동을 담은 백서를 발간해 송인헌 군수에게 전달했다.
이날 군수실에서 열린 ‘인수위원회 백서 전달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 송재경 인수위원장을 비롯해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한 백서에는 군정목표와 방침, 공약과제, 인수위 활동내용, 취임식 행사 등 인수위 출범부터 취임 과정의 활동들을 빠짐없이 모두 기록해 담아냈다.
지난 6월 13일 출범한 괴산군수직 인수위원회는 군의 새로운 정책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줄 수 있는 도·군의원 당선자와 사회단체장 등 5개 분과,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으로는 송재경 전 MBC충북 보도국장이 임명됐다.
부서 주요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군정 파악과 함께 군정목표를 확정하고 군정목표 실현을 위한 5대 분야 공약과제를 꼼꼼히 살폈다.
수 차례의 자체회의 진행, 군민 의견수렴, 정책 제안,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등을 통해 민선8기 80개의 공약과제를 도출했다.
송재경 인수위원장은 “인수위가 내놓은 결과물이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성공적인 민선8기 괴산 군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짧은 기간이였지만 훌륭히 역할을 수행한 인수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새로운 괴산을 열고 활력 넘치는 괴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수위원회 백서는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인수위원회에서 정리한 공약과 제안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마련하게 된다.
2022-08-05
-
괴산지역주택조합·아덴힐A&C, 괴산읍·소수면에 쌀 90포대 기탁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괴산지역주택조합 이정우 추진위원장과 아덴힐A&C 윤준석 대표가 지난 4일 쌀 90포대를 괴산읍과 소수면에 기탁했다.
이날 이정우 추진위원장과 윤준석 대표는 쌀 40포대를 괴산읍 희망나눔냉장고에, 쌀 50포대를 소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쌀은 괴산지역주택조합에서 추진하는 서해그랑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홍보관을 개관하며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이며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정우 추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으로 전달하는 것이니 꼭 필요한 분들께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여대연 괴산읍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주변 이웃을 잊지 않고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쌀은 기부자의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지영운 소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은 “소수면 지역주민들을 위해 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귀하게 기부해주신 사랑의 쌀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2-08-04
-
괴산군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김기융’ 주무관 선정
괴산군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김기융’ 주무관 선정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김기융 주무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기융 주무관은 문화체육관광과 관광기획팀 소속으로 관광업체 지도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김기융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추천한 추천인에 따르면 야영장 허가를 위해 방문했었는데 출장 나가던 중에 돌아와 하나하나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줘 고마웠다고 전했다.
또한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전화달라고 하며 담당이 아닌 내용도 직접 알아봐줘서 처음하는 생소한 업무를 잘 처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추천인은 어려운 해석보다는 이해하기 쉽게 말해주고 친절하고 성실하게 응대하는 모습이 진심으로 와 닿았다고 한다.
괴산군에서는 매달 군민들이 직접 참여해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친절 체감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군민들이 직접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게 했다는 게 괴산군의 설명이다.
군민이 직접 군청 홈페이지 내 열린게시판-‘친절공무원 추천’ 페이지에 칭찬 글을 남기거나, 손 편지나 민원소리카드를 작성해 본청 및 11개 읍·면사무소에 설치된 민원소리함에 넣으면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이달의 친절공무원이 선정된다.
친절공무원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괴산사랑상품권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또한 인센티브 확대를 위해 친절공무원으로 추천만 되어도 괴산사랑상품권이 제공된다.
특히 괴산군은 이달의 친절공무원 사진을 군청 현관에 한 달간 게시해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직원들의 귀감이 되게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선 현장에서 친절하게 묵묵히 일하면서 민원인으로부터 칭찬받는 공무원을 적극 발굴·표창해 동기를 부여하고 공직사회 내 바람직한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매달 친절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께 보다 큰 감동과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2022-08-04
-
제45대 송인헌 괴산군수, 읍·면 순방 마무리.지역대표와의 현장 소통
제45대 송인헌 괴산군수, 읍·면 순방 마무리.지역대표와의 현장 소통
[세종타임즈] 송인헌 괴산군수가 3일 장연면을 끝으로 지난 7월 25일부터 시작한 11개 읍·면 순방 일정을 마무리했다.
송 군수는 이번 순방 기간에 민선8기 군정목표인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 실현을 위한 군정운영 방향을 각 지역대표들에게 설명하고 소통간담회 시간을 마련해 현장 의견을 적극 경청하는 등 격의 없는 소통행정을 펼쳤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해 당초 소통간담회 규모를 대폭 축소했으며 각 읍·면에 일제 소독을 진행해 안전확보에 만전을 기했다.
이번 읍·면 순방 기간에 연풍면 마애이불병좌상 앞 주차장 조성 청천면 화양동 중심 관광벨트 조성사업 소수면 옥현~수리 지방도 508호선 도로개량사업 등 100여 건의 민생현장의 생생하고 다양한 건의사항이 논의되며 작지만 내실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중에 괴산읍 원검승 마을안길 덧씌우기공사 감물면 재활용선별장 진출입로 농로확포장 칠성면 외두 새터소하천 정비공사 문광면 신기2리 신리천 정비공사 사리면 원수암 군도8호선 암거설치 청안면 문방소하천제방 농로포장 불정면 석정소하천 정비공사 장연면 조곡 하리소교량 재가설 등 시급한 건의사항은 추경예산에 즉시 반영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중장기적 검토를 요하는 건의사업들도 필요성 등을 심도있게 검토해 군정에 최대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민선8기에는 산림과 농업의 중요성에 방점을 두고 모든 군민과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군정을 펼쳐 나갈 것”이며 “군민들께서 언제든지 군정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을 주시면 심도있는 검토를 통해 적극적으로 군정에 반영하는 소통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2-08-04
-
괴산군 청년단체통합조직 ‘괴산청년연합회 사잇점’ 발족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지역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및 청년정책 공감대 형성을 위한 괴산군 청년단체 통합조직인 ‘괴산청년연합회 사잇점’ 창단식을 가졌다.
이날 창단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를 비롯한 이태훈 도의원, 괴산군 관계자, 괴산군 청년 20여명이 참석했다.
‘괴산청년연합회 사잇점’은 청년과 청년을 이어주는 점 역할을 한다는 의미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및 참여 기회 확대, 청년정책 발굴 및 청년의 권익 향상 등을 위해 13개 청년단체가 모여 조직된 단체이다.
괴산군 4-H 연합회 중원대학교 총학생회 감물청년농부 청천청년뜨락 사리사랑청년공동체 불정청년 괴산청년회의소 한살림 청년위원회 괴산청년발전연구회 문화학교 숲 청년창작소 오롯 또바기 괴산청년귀농귀촌협의회 등 13개 단체, 총 277명의 청년들이 함께하게 된다.
이날 20여명의 청년들은 창단식을 갖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군 청년정책에 대한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군은 올해 하반기에 청년 만남의 날, 괴산청년축제, 청년 아카데미 등을 추진하며 청년 간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해 및 문화 활성화를 통해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서로 협심해 단체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괴산군 발전에 이바지 해주길 바란다”며 ”지역 주민들도 이제 첫발을 내딛는 괴산청년연합회 사잇점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2-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