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원성2동 통장협의회, 한가위 맞이 환경정비 실시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원성2동 통장협의회가 16일 지역 내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추석 명절을 맞아 통장들은 시가지 주변에서 각종 오물과 쓰레기를 수거하고 대로변 불법 현수막을 철거하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매진했다.
매년 환경정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온 김기용 회장은 “깨끗하게 정리된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시민들이 편안히 쉬었다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혜경 원성2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환경정비를 위해 솔선수범 해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도심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1-09-16
-
일봉동 새마을부녀회, 풍요로운 추석음식 나눔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일봉동 새마을부녀회와 행복키움지원단이 16일 일봉동행정복지센터에서 ‘풍요로운 추석음식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 회원 20여명이 구슬땀을 흘리며 김치, 송편, 갈비 등 정성껏 추석음식을 준비했으며 행복키움지원단이 취약계층 50가정에게 직접 전달하며 안위를 살폈다.
조미숙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명절을 홀로 보내시는 어르신들이 마음 쓰였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고 말했다.
서정곤 일봉동장은 “지역 내 이웃을 위해 땀흘려주신 새마을부녀회와 행복키움지원단에게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추석음식을 드시며 풍요로운 명절분위기를 느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2021-09-16
-
풍세면, 취약계층에 추석맞이 물품 전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풍세면 행복키움지원단이 16일 추석을 맞아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80가구에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 물품은 풍세면 체육회, 높은뜻 씨앗이 되어 교회, 천안시복지재단, 남관떡방앗간, 유동준님의 후원으로 한우세트, 명절선물 꾸러미, 생필품 꾸러미, 건강 보조식품, 송편, 선물세트 등 각종 식료품과 부식으로 구성됐다.
이날 단원들은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대상 가구의 생활실태 및 건강상태 확인과 명절 인사를 전했다.
안태준 단장은 “명절이야말로 홀로 사시는 분들이나 취약계층이 상대적으로 외로움을 더 느낄 수 있는데 지원 물품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영 풍세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예전처럼 가족들과 모두 모여 정이 넘치는 한가위를 보내지 못해 아쉬움이 크지만 슬기롭게 극복해 소중한 일상을 다시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보내드린 꾸러미로 맛있는 음식 만들어 드시고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답했다.
2021-09-16
-
백석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추석 음식 나눔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백석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16일 추석을 맞이해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음식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 20명은 송편, 나박김치 등 명절음식을 직접 만들어 지역 내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60가구에 전달했다.
윤상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정성들여 만든 명절음식으로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엄양용 백석동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더 살기 좋은 백석동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2021-09-16
-
문성동, 추석명절 따뜻한 정 나누기 행사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문성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16일 지역 내 저소득층 60명에 손수 만든 전과 송편을 전달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에서 마련한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이 명절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완성된 3가지의 전과 송편은 바르게살기위원회원과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이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했으며 가가호호 안부를 확인하고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명진 행복키움지원단장은 “코로나가 장기화 되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로 정을 나눌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며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권숙자 위원장은 “코로나의 위협에도 마음만은 더 따뜻한 추석이 됐으면 한다”며 “지속적인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2021-09-16
-
신안동, 추석 명절맞이 환경정비 활동 펼쳐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신안동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신안동 자생단체장들이 16일 추석을 맞아 환경정비를 위해 힘을 합쳤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통장협의회 회원, 자생단체장, 신안동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신부공원 및 먹거리길 내에서 쓰레기 줍기 및 불법광고물 제거 등 깨끗한 환경조성에 구슬땀을 흘렸다.
유재석 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바쁘신 일정에도 환경정비에 참여해주신 통장님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깨끗한 마을 조성을 위해 매달 주기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우 신안동장은 “깨끗한 신안동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비에 참여해주신 자생단체장들과 통장협의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명절 전 환경정비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께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해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2021-09-16
-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 추석명절 나눔행사 진행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부성2동 행복키움지원단이 16일 지역 내 무위탁 홀몸어르신을 위해 추석명절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한국후지알앤씨에서 기탁한 쌀200kg으로 만든 송편과 천안시복지재단 지정기탁사업비로 마련한 선물세트를 단원들이 홀몸어르신 50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임상선 단장은 “명절동안 가족의 돌봄 없이 외롭게 보내실 어르신들을 위해 추석명절 나눔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동네 복지지킴이로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장헌 부성2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애써주신 행복키움지원단에게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2021-09-16
-
쌍용3동 새마을남녀협의회, 추석명절 음식 나눔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쌍용3동 새마을부녀회가 16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가정과 함께하는 사랑의 음식나눔 행사를 가졌다.
오늘 행사는 즐거운 추석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이웃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와 송편은 지역 내 저소득층 50가구에 전달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음식 재료를 지원해 그 의미를 더했다.
백순옥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주변에 소외받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 활동으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미화 쌍용3동장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항상 애쓰는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회원들이 준 사랑의 마음을 소외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2021-09-16
-
쌍용3동 통장협의회, 한가위 맞아 대청소 실시
쌍용3동 통장협의회, 한가위 맞아 대청소 실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쌍용3동 통장협의회가 지난 15일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주요 도로변과 상가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해 쌍용3동을 찾은 방문객들과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마을거리를 조성하고자 통장 등 30여명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김이녀 회장은 “이번에 실시한 대청소로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깨끗한 마을거리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미화 쌍용3동장은 “주민들을 위해 항상 애쓰는 통장협의회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주기적으로 도로변 청소와 불법 광고물 정비 등을 통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답했다.
2021-09-16
-
김상한 회장, 쌍용2동에 선물세트 및 송편 기부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드림즈에이젯원-에이젯원 김상한 회장이 지난 15일 추석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선물세트 100개와 송편 100세트를 천안시 쌍용2동에 기부했다.
드림즈에이젯원과 에이젯원은 일반건설공사와 부동산 개발 및 주택공급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 내 대표 우수기업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김상한 회장은 “한가위를 맞이해 우리 이웃들이 한가위 보름달처럼 풍성한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정진국 쌍용2동장은 “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번 추석은 여느 때보다 더 풍성한 한가위가 될 것 같다”고 답했다.
2021-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