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신용보증재단,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 살리고 이웃 나눔 실천

세종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밀마루복지마을 기부 활동 전개

이정욱 기자

2026-02-09 19:34:10

 

 

 

세종신용보증재단,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 살리고 이웃 나눔 실천

 

 

[세종타임즈] 세종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효명)은 설 명절을 앞둔 9일, 세종전통시장과 노인복지주택인 밀마루복지마을을 찾아 전통시장 활성화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의 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먼저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직접 세종전통시장을 찾아 명절 장보기에 동참했다. 이와 함께 시장을 찾은 시민과 상인들에게 친환경 장바구니를 배부하며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재단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와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제도, 주요 보증 사업 등을 안내하며 소비 촉진과 정책 홍보를 병행했다.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과 연계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 나눔 기부’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재단 임직원들은 이날 전통시장에서 직접 구입한 신선한 과일 등 명절맞이 물품을 정성껏 마련해 노인복지주택인 밀마루복지마을을 방문,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세종신용보증재단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복지 지원을 동시에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김효명 세종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계속된 한파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