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북부소방서, 겨울철 공사장 화재예방 현장 점검

대형 건축현장 찾아 화기 취급·임시소방시설 등 집중 확인

이정욱 기자

2026-02-04 06:57:29

 


 

 

세종북부소방서, 겨울철 공사장 화재예방 현장 점검

 


[세종타임즈] 세종북부소방서가 겨울철 화재 위험이 높은 대형 건축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나섰다.

 

세종북부소방서는 4일 관내 대형 건축 공사장을 찾아 화재예방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공사장 화재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현장 관계자들의 안전관리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전수 세종북부소방서장은 소정면 고등리에 위치한 다이소 세종온라인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했다.

 

점검에서는 ▶용접·용단 등 화기 취급 작업 시 안전수칙 준수 여부 ▶임시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 상태 ▶소량 위험물 저장·취급 실태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체계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또 최근 발생한 공사장 화재 사례를 공유하며, 현장 여건에 맞는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 방안을 관계자들에게 안내하는 시간도 가졌다.

 

세종북부소방서는 이달 말까지 관내 대형 공사장을 대상으로 지도 방문과 화재안전조사를 병행하며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전수 세종북부소방서장은 “공사 현장은 작업 특성상 화재 위험이 상존하는 만큼 관계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을 통해 화재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