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성동, 주민 체육대회로 하나 되다

체육·공연·먹거리까지… 800여 명 참여 대성황

이정욱 기자

2025-10-26 09:30:05

 

 

나성동, 주민 체육대회로 하나 되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동장 박찬양)은 지난 25일 나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지역 주민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나성동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성동 체육회 구성 이후 세 번째로 마련된 대규모 주민 체육행사로,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축사, 체육발전 유공자 표창 순으로 시작됐으며, 본경기에서는 명랑운동회, 줄다리기 등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종목이 진행돼 현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가수 연예진의 축하공연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며 축제의 흥을 더했고, 가족 단위 참여자를 위한 팝콘 부스 등 먹거리존도 운영돼 오감 만족의 하루를 만들었다.


박찬양 나성동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주민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따뜻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나성동이 함께 웃고 나누는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성동 한마음 체육대회는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후원을 바탕으로 매년 열리고 있으며, 지역 내 세대 간 교류와 주민 간 소통을 강화하는 대표적 화합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