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동, ‘도담도담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명랑운동회부터 심폐소생술 교육까지… 주민 600여 명 화합의 장 마련

이정욱 기자

2025-10-26 09:21:17

 

 

도담동, ‘도담도담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체육회는 지난 25일 도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체육관에서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공동체 화합을 위한 ‘도담도담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최민호 시장,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 강준현·김종민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역주민 600여 명이 참석,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꾸며졌다.


한마음체육대회는 단순한 체육대회를 넘어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축제 형식으로 준비됐다.

 

이에 따라 본 대회 전인 지난 16일에는 축구, 22일에는 배드민턴 경기가 사전 진행됐으며, 대회 당일인 25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명랑운동회로 본격적인 열기가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제기차기 ▶신발양궁 ▶풍선 크게 불기 ▶단체줄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웃음과 경쟁 속에서 친목을 다졌다.

 

행사장에는 심폐소생술(CPR) 교육 및 체험 부스도 운영돼, 참여 주민들은 응급상황 대응 능력 향상과 안전의식 제고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식전에는 아이누리어린이집 원아들의 깜찍한 공연이 펼쳐졌고,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기숙 도담동체육회장은 “깊어가는 가을, 체육과 소통으로 주민 모두가 하나 되는 귀한 시간이 됐다”며 “다가오는 빛초롱 축제와 사랑의 김장담그기 체험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