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생각 연구소 10월 초청 강연회 개최

김영 전 고려대 세종캠퍼스 부총장, “대학, 혁신경제 그리고 공동체” 강연

이정욱 기자

2025-10-22 21:35:21

 

 

 

 

포스터

 

[세종타임즈] 시민사회 싱크탱크 ‘새로운 생각 연구소’가 오는 10월 27일(월) 저녁 7시, 세종시 다정동 복합커뮤니티센터 4층 문화관람실에서 10월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김영 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부총장이 연사로 나서, “대학, 혁신경제 그리고 공동체”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 후에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지역사회 구성원들과의 소통이 기대된다.

 

김 전 부총장은 토목환경공학 분야 전문가로, 고려대 세종캠퍼스를 지역 혁신과 교육 혁신의 거점으로 이끈 인물이다. 세 차례 부총장을 역임하며 ▲반도체·AI 등 첨단학과 신설 ▲SEMO Class 교육혁신 모델 도입 ▲LINC 3.0 및 BK21 등 국가사업 유치 등을 통해 세종캠퍼스의 위상을 크게 끌어올렸다.

 

특히, “대학은 지역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는 철학 아래, 대학을 지역사회와 혁신경제의 중심 플랫폼으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강연에서 김 전 부총장은 “대학이 곧 지역이고, 지역이 곧 미래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대학-세종시-지역기업이 하나의 혁신 생태계를 구축할 때 지속가능한 도시로의 전환이 가능하다는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새로운 생각’은 2023년 4월 창립된 시민 주도형 연구모임으로, 사회적·경제적·환경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지향하며 정책 연구와 시민 소통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