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회용기 순환, 살기 좋은 온양온천 지역주민과 상인이 함께해요.” 충남형 다회용기 확산 캠페인 ‘우리동네 순환 마라톤’ 캠페인 개시

강승일

2025-09-12 14:23:40




“다회용기 순환, 살기 좋은 온양온천 지역주민과 상인이 함께해요.” 충남형 다회용기 확산 캠페인 ‘우리동네 순환 마라톤’ 캠페인 개시



[세종타임즈]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는 아산시와 협력해 온양온천 일대에서 충남형 다회용기 확산 캠페인 ‘우리동네 순환 마라톤’을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온양온천 일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온양온천을 찾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 속 환경실천 프로그램이다.

지정 카페에서 음료 주문 시 다회용컵을 이용하고 사용 후 반납·인증하면 소정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캠페인 운영시간은 각 카페 영업 시간에 맞추어 진행된다.

특히 9월 15일부터 19일까지는 파일럿 운영기간으로 이 기간 동안은 참여자가 다회용컵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나 캠페인 리워드 이벤트는 9월 2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번 사업을 기획한 손수정 매니저는 “아산의 매력적인 공간을 즐기면서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작은 실천이 곧 우리 동네를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고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상훈 센터장은, “가장 가까운 일상 속 문제부터 풀어나가야 지속 가능한 지역 모델을 만들 수 있다”며 “이번 온양온천 시범 캠페인을 시작으로 충남 전역으로 다회용기 순환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홈페이지 또는 기획혁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온양온천역 하부에 조성될 예정인 충남소통협력공간과도 연계되어 향후 지역 커뮤니티와 행정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플랫폼으로 발전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