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읍, ‘2025 마을축제·주민총회’ 성료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즐긴 축제…2026 마을계획사업 6건 선정

이정욱 기자

2025-07-06 11:05:53

 

 

 

조치원읍, ‘2025 마을축제·주민총회’ 성료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읍장 김병호)과 조치원읍주민자치회(회장 황승원)는 지난 5일 조치원 도도리파크에서 ‘2025 조치원읍 마을축제 및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 주도로 기획된 마을축제로, 2026년 마을계획사업을 소개하고, 주민투표 결과를 발표하는 한편, 다양한 문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지며 참여형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도도리파크 별빛 영화제, ▶조치워터 페스타, ▶우리 마을 어르신 스마트교실 등 지역의 특색과 세대 간 통합을 반영한 2026년 마을계획사업 6건이 공개됐다.

 

이들 사업은 향후 예산 확보 및 행정 절차를 거쳐 단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주민 숙원사항을 다룬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안건도 함께 보고됐으며, 행사 당일 주민투표 결과가 현장에서 즉시 공개되어 높은 관심을 모았다.


주민총회와 함께 열린 마을축제는 청소년 랩·댄스 공연, 세종시 태권도 시범단, 부부 통기타 모임 등 지역 주민들의 재능을 살린 무대부터, 가수 리치와 색소포니스트 신유식의 초청 공연까지 이어지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 밖에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전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되며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황승원 조치원읍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주민총회는 단순한 행정 보고를 넘어,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한 진정한 마을공동체 축제였다”며 “앞으로도 주민 참여 기반의 마을자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