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인 여러분 5월 연휴 충남으로 오세요”

도, 대전시·세종시·충북도 청사 찾아 ‘충남 방문의 해’ 홍보

강승일

2025-05-02 16:59:36




“충청인 여러분 5월 연휴 충남으로 오세요”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2일 대전시, 세종시, 충북도 청사에서 공무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홍보를 진행했다.

이번 홍보 행사는 5월 부처님 오신 날 및 어린이날 연휴를 앞두고 도내 개최하는 주요 축제와 주요 관광지를 알려 지역 주민의 발걸음을 충남으로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현장에선 △관광지 홍보 △관광 안내 책자 및 기념품 증정 등을 통해 충남 방문의 해를 알렸으며 공무원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에서는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 △홍성 역사인물축제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이와 함께 도는 5월 추천 관광지로 △공주 공산성, 옛 공주읍사무소, 제민천 △논산 관촉사, 강경근대거리, 선샤인랜드 △태안 영목항 전망대, 꽃지해수욕장, 청산수목원 등도 소개했다.

소개한 곳들은 역사·문화 체험과 자연 생태 관광, 가족형 콘텐츠를 고루 갖추고 있어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장소다.

도는 올해 수도권을 비롯한 주요 권역에서 현장 중심의 홍보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직접 발로 뛰며 충남관광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홍보 행사는 우리 도와 가까운 대전, 세종, 충북에 도내 곳곳의 관광자원을 알려 지역민의 발걸음을 도내로 유도하고자 마련했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자녀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충남으로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