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한국아이큐비아 '업무협약'체결

임상시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

이정욱 기자

2024-04-29 17:03:31

 

 

세종충남대병원· 한국아이큐비아 '업무협약'체결

 

 [세종타임즈]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29일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아이큐비아와 임상시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계철 원장과 정수용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의 주요 보직자와 임원이 참석했으며 협약에 따라 의약품 개발 및 임상시험과 관련한 서비스 제공 확대를 통해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협력 사항은 ▷임상시험 참여에 적합한 연구책임자 발굴 및 필요 인력 확보 ▷임상시험의 효율적 절차 수립 및 임상시험 윤리(GCP) 교육 지원 ▷임상시험 관련 정보 제공 및 효율적 모집 계획 개발 협력 등이다.

 

한국아이큐비아는 임상시험 수행 및 관리, 데이터분석 및 컨설팅 등 의약품 개발과 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이번 협약에 따라 임상시험 기회 확대 및 수행 역량 강화, 임상시험 시작 단계의 효율과 질 향상이 가능할 전망이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권계철 원장은 “국내 굴지의 임상시험 수탁기관인 한국아이큐비아와 임상시험 발전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 강화 및 공동 발전을 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임상시험 활성화 및 국내 의약품 및 의료기기 산업발전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아이큐비아 정수용 대표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 다양한 협력모델을 구축해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아이큐비아의 미션과 같이 환자 및 인류의 건강을 위한 혁신을 이뤄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