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육 성공적으로 마무리

다양한 안전 체험을 통한 어린이 안전의식 강화

이정욱 기자

2024-04-18 10:37:44

 

 
어린이·학부모 2500명 안전체험교육 즐겼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 안전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 '제10회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와 세종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개최되었으며, 약 2,500명의 어린이, 학부모, 교사가 참석했다.

 

행정안전부의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공모사업에 10년 연속 선정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사고 대처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참여한 기관 및 부서 14곳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존 12곳에서 총 31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올해는 수직구조대, 재난예방안전 VR체험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추가되었고, 완강기, 수상·화재·재난예방, 교통, 감염병예방, 비상구대피, 기상기후안전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안전 분야별 프로그램이 제공되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 구성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단체참여 신청이 집중되는 평일에 주로 개최되어 수요자 중심의 행사 운영이 이루어졌으며, 가족단위 참여가 가능한 휴일 개최에 대한 시민 요구도가 높아지고 있다.

 

조수창 시민안전실장은 “세종시는 전국 17개 시도 중 14세 이하 어린이 인구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직접 즐기며 체험하고 생활 속에서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배울 수 있는 안전교육의 장을 꾸준히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노력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성장하는데 필수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