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UP
|
LOGIN
중앙부처
정치
사회
경제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시청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대전광역시
대전시청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충청남도
계룡시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충청남도청
충남도의회
충청남도교육청
포토.영상뉴스
부동산정보
칼럼
연예
제보/문의
검색
SIGN UP
LOGIN
중앙부처
정치
사회
경제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시청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대전광역시
대전시청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충청남도
계룡시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충청남도청
충남도의회
충청남도교육청
포토.영상뉴스
부동산정보
칼럼
연예
제보/문의
충청북도
진천군의회, 집중호우 피해 현장 긴급 점검
2025-07-18 17:09:30
괴산군, 과수 농가 120명 대상 군위 선진지 견학 추진
최재형 보은군수, 회인면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배식 봉사
보은군, 제6회 오장환 디카시 신인문학상에 안세현 씨 작품‘연緣’ 선정
보은군, 청소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착수. 청소년이 행복한 보은군을 위해 첫발 내딛다
영동군, 일라이트 매장량 평가 위한 본격 시추탐사 착수
영동군, 2025영동세계국악엑스포 대비 가로등 LED교체로 밝은 거리 조성
충북도, 2025년 제2회 도시재생 정책세미나 개최
충북도, 누구나 AI 쓰는 시대 연다
충북도,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다자녀 가정 희망 보금자리
포토뉴스
최민호 시장, 해수부 부산 이전 ‘공개 서한’ 발표…
설동호 교육감, 취임 3주년 성과 발표… “미래역량 갖춘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최선”
“공주시민 목소리 직접 듣는다”… 대전·충남 행정통합 설명회 열려
세종시, 미래전략수도 도약 본격화… 시정 4기 3주년 성과 발표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 출범 1주년 성과 발표
MORE NEWS
충북도, ‘소규모 농가 한시경영지원 바우처’ 2차 접수
충청북도청 [세종타임즈] 충청북도가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영세농가의 경영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소규모 농가 한시적 경영지원 바우처’ 2차 접수를 시작한다. 신청 대상은 1차 신청을 놓친 농가 1차 신청 시 농협카드가 없어서 받지 못한 농가 이의신청으로 추가 선정된 농가 등이다. 2차 접수 기간은 5월 14일부터 31일까지이다. 1차 신청은 지난 4월 5일부터 30일까지 받았고 20,250 농가에 지급을 완료했다. 당초 지원하려던 약 3만 2천여 농가의 약 64% 정도이다. 1차 신청에서 미지급 대상으로 통보받은 농가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이의신청을 받은 뒤 검증을 거쳐 2차 신청 기간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차 지급 대상으로 선정된 농가는 농협 포인트로 충전 받은 1차 신청과 달리, 별도 선불카드를 발행해 신청자 농지 소재지 농협은행이나 농·축협에서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소규모 농가 한시적 경영지원 바우처를 수령한 농업인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규모 어·임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를 중복해서 지원받을 수 없다. 바우처를 받은 농가가 5월 중 추진하는 보건복지부 한시생계지원금 지급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이번 지원금을 제외한 20만원이 지급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1차에 포인트로 충전 받은 20,250 농가는 지급 받은 날부터 9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하며 2차 선불카드로 지급 받은 농가는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며 “기간이 지나면 잔액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바우처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1-05-03
노인학대예방의 날 맞이 도전을 기다립니다
충청북도청 [세종타임즈] 충청북도는 제5회 노인학대예방의 날을 맞아 홍보행사의 일환으로 이달 3일부터 6월 11일까지 도민들을 대상으로 노인학대예방관련 도전과제를 운영한다. 첫 번째 도전과제는 노인학대예방사업에 대한 상식을 겨루어 볼 수 있는 ‘가로세로 낱말퍼즐 맞추기’로 해당 퍼즐문제는 노인보호전문기관 누리집이나 도정신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 도전과제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숫자나 문자를 활용해 노인학대 상담전화 번호인 1577-1389를 꾸며보는 과제이다. 도민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질 도전 작품들을 통해 노인학대예방 홍보사업에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이메일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응모내용을 송부하면 된다. 이번 홍보시책에 참여한 도민들 중 추첨을 통해 300명을 선발해 소정의 기념품을 선물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추첨결과는 6월 15일 노인보호전문기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정기 충북도 노인장애인과장은 “노인학대문제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당부하며 앞으로 우리 도에서도 노인의 안전한 노후와 인권을 보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인권증진을 위해 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 2개소와 학대 노인 전용 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학대 상담 전화를 24시간 운영해 노인학대 신고와 상담 상시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고령화로 인해 노인복지시설과 장기요양기관이 확대되면서 해당시설 운영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인권전문 강사를 초빙해 노인인권 감수성 향상과 인권침해사례, 보호 방안 등을 주제로 12월말까지 비대면 노인인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는 노인보호전문기관 누리집을 통해 해당 교육 세부일정 확인 및 교육신청을 할 수 있다.
2021-05-03
<<
<
3641
코스모시, 오늘 신곡 ‘베돈크’ 발매 ‘역대급 세계관 서막’
2025-07-18 14:18:23
세종시의회, 제2차 조례 입법평가위원회 개최
2025-07-18 15:5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