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한국관광공사·티맵, 충북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T map 연계“충북 아름다운 길”추진

강승일

2021-06-29 07:59:35




충청북도청



[세종타임즈] 충청북도는 29일 도청 문화체육관광국장실에서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티맵모빌리티와 충북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해운 충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 윤승환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장, 이종갑 티맵모빌리티 T map Life 그룹장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세 기관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충북 관광 활성화 및 충북 인지도 향상, 충북 방문 관광객 만족도 제고를 목적으로 T map 연계 “충북 아름다운 길”서비스 추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충북 아름다운 길”은 도내 추천 드라이브 코스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군별로 나누어 11개의 드라이브 코스를 제공하며 티맵을 통해 코스별 3~4곳의 관광 포인트를 거쳐 가는 길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날 협약으로 충북도는 드라이브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당사자 간 협력 강화를 지원하고 한국관광공사와 협의해 드라이브 서비스 콘텐츠 제공을 위한 맞춤형 관광 경로 개발·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티맵모빌리티는 드라이브 서비스 개발 및 운영, T맵 플랫폼을 통해 드라이브 코스가 서비스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협약기관은 업무협의와 내비게이션 개발 등을 거쳐 8월중 “충북 아름다운 길”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오픈해 향후 1년간 지원한다.

또한 9월 중순부터 한 달간“충북 아름다운 길”이용자를 추첨해 모바일 경품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충북도 박해운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안전한 여행, 국내관광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도 높은 상황이라 소규모 비대면 관광트렌드를 반영한‘충북 아름다운 길’추진으로 충북 관광 활성화 및 충북관광 인지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