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디지털 전환 지원’ 전문 강사 모집

중소기업 등 디지털 전환 교육 수요처 대상으로 현장교육 수행

강승일

2021-05-31 16:50:10




과기정통부, ‘디지털 전환 지원’ 전문 강사 모집



[세종타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1년도 제1차 추경으로 신규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의 전문 강사를 6월 1일부터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은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민간 부문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총 900여명의 디지털 전환 전문 강사를 양성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디지털 전환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디지털 전환 전문 강사는 사업수행기관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에서 각 300명씩, 총 900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발된 디지털 전환 전문 강사는 약 2주간의 양성교육을 거쳐 약 4개월 간 디지털 전환 교육 수요처 대상 디지털 전환 현장 교육을 수행할 예정이다.

강사 선발 이후, 7월부터 디지털 전환 전문 강사 양성훈련 실시, 수요처 모집 등을 거쳐 8월 경에는 중소기업 등 수요처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이승원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정보기술 교육 분야의 급격한 고용충격에 대응해, 일자리 창출과 연계한 디지털 전환 지원을 통해 고용증대와 디지털 전환 가속화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과기정통부는 전 사회적인 디지털 전환 확산을 위한 전문인력 육성 및 저변 확대 등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