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청년친화환경조성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 15개사 내외 확대 지원…사내 ‘작은 카페 패키지’ 임차 지원

이정욱 기자

2026-02-14 14:57:24

 

 

 

 

포스터

 

[세종타임즈]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기업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2026년 청년친화환경조성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처음 시행돼 참여기업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은 바 있다. 진흥원은 현장의 호응을 반영해 올해 지원 규모를 15개사 내외로 확대하고, 청년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확산과 인재 유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세종시에 본사, 지사, 연구소 등을 둔 중소기업 가운데 청년 근로자 비율이 높거나 올해 청년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사내 휴게공간 조성을 위한 ‘작은 카페 패키지’ 임차를 지원한다.

 

지원 항목은 커피머신과 제빙기, 머그컵·텀블러 등 카페 집기, 포스터·응원보드 등 인테리어 소품 등이다. 임차 기간은 공간 조성 시점부터 올해 연말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월 12일부터 2월 24일 오후 3시까지 ‘세종 일자리 종합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평가는 활용계획의 적정성, 청년 근로자 비율, 청년 신규채용 실적, 기업 업력, 공유형 공간 조성 여부, 자부담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뤄진다. 최종 선정 기업은 현장점검 후 협약을 체결하고 지원을 받게 된다.

 

이홍준 원장은 “지난해 시범 운영 결과 기업과 청년 근로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복지 효과가 확인됐다”며 “청년들이 일하고 싶은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지역 청년 고용 안정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관련 문의는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044-251-3222)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