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366차 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실시

한파 대비 행동요령 홍보 및 설 명절 장보기 행사 병행

강승일

2026-02-13 16:05:42




아산시, '제366차 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실시 (아산시 제공)



[세종타임즈] 아산시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과 시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13일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제366차 안전점검의 날’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파 대비 행동요령 홍보를 주제로 시 안전총괄과와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 등 약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안전수칙을 중심으로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현장에서는 기상 상황 수시 확인, 방한용품 착용, 수도관 동파 예방 등 한파 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하며 겨울철 생활 속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특히 한파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개인 건강관리와 난방기기 안전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충남·아산 방문의 해’홍보를 병행해 안전한 관광 환경 조성의 필요성을 알리고 시민과 방문객이 체감하는 안전도시 이미지 확산에도 힘을 보탰다.

아울러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도 함께 추진하며 지역경제 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장윤창 안전총괄과장은 “한파는 일상생활 속 각종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행동요령을 숙지해 사고에 대비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예방 중심의 안전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