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지도자'해마음'모집 완료…본격 활동 시동

기존 지도자 포함 총 25명 구성, 오는 3월 20일 기본교육 시작으로 역량 강화 - 예방교육 및 아웃리치 등 활약 기대

강승일

2026-02-13 14:00:05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지도자 해마음 모집 완료 본격 활동 시동 서산시 제공



[세종타임즈]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청소년상담지도자'해마음'의 모집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 준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해마음'이란'따뜻한 마음'과 '밝은 마음'으로 사실 그대로를 바라보며'마음에 초점'을 두어 '할 수 있는 마음'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모집을 통해 기존 활동 지도자 19명에 신규 지도자 6명이 추가로 모집되어 총 25명의 지도자가 서산시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모집된'해마음'지도자들은 오는 3월 20일 실시되는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심화 및 보수교육을 차례로 이수하게 된다.

교육을 마친 지도자들은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예방교육 현장에 투입되며 위기 청소년 발굴을 위한 아웃리치 등 센터의 다양한 청소년 맞춤형 지원 사업에 핵심 인력으로 참여하게 된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새롭게 구성된 25명의 '해마음'지도자들이 청소년들의 마음을 온전히 바라봐 주는 든든한 조력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들의 활동이 서산시 청소년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및 교육, 위기 청소년 지원 등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은 청소년전화 1388 또는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신청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