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동아리 활동 지원으로 여성친화적 문화 확산

‘2026년 여성친화도시 리더동아리 육성사업’공모 - - 3개 동아리에 동아리당 100만원씩 지원

강승일

2026-02-12 08:14:57




홍성군, 동아리 활동 지원으로 여성친화적 문화 확산 (홍성군 제공)



[세종타임즈] 충남 홍성군은 리더동아리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여성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해 다음달 3일까지 ‘2026년 여성친화도시 리더동아리 육성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친화도시 리더동아리 육성사업은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인 성평등, 일자리, 안전, 건강, 돌봄 분야와 관련해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동아리에 대한 지원으로 동아리당 100만원씩 총 3개 동아리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소재지가 홍성군인 활동 회원 5명 이상으로 구성된 비영리단체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고유번호증 등 신청 서류를 홍성군 인구전략담당관 여성복지팀으로 이메일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사업의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이다.

지원 사업비는 강사비, 재료비, 홍보비 등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유희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평생학습 기회를 실질적으로 확대하고 배움이 일상으로 이어지는 포용적 학습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역량 있는 기관·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고문과 신청서식 등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또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