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회적기업협의회·세종지식재산센터, IP 역량 강화 업무협약 체결

사회적경제기업 권리화·사업화 지원…지속가능 성장 기반 마련

이정욱 기자

2026-02-11 20:18:56

 

 

 

 

세종사회적기업협의회·세종지식재산센터, IP 역량 강화 업무협약 체결

 


[세종타임즈] 세종지식재산센터(센터장 박준환)와 세종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변미정)는 세종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식재산(IP) 역량 강화와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식재산 인식을 높이고, 권리화 및 활용을 촉진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지역 기반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식재산(IP) 교육·설명회·컨설팅 공동 기획 및 운영 ▶표·디자인·특허 등 권리화 지원 연계▶정부 및 지자체 지원사업 정보 공유 및 참여 협력 ▶IP 기반 사업화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실무 담당자를 지정하고, 필요 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구체적인 역할 분담과 추진 일정 등을 별도 협의를 통해 조율해 나가기로 했다.

 

변미정 세종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장 기업들이 실질적인 지원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준환 세종지식재산센터 센터장도 “사회적경제기업의 IP 경쟁력 확보는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 요소”라며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들의 권리 보호는 물론, 사업화 성과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지식재산 기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