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창희)는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의 공식 슬로건을 ‘Mega-Challenge Mega-Change’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슬로건 선정을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4,825명이 참여해 대회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했다.
이번에 확정된 슬로건은 대회 개최를 계기로 충청권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메가시티로 도약하겠다는 의지와 미래 비전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 특히 접두사 ‘MEGA-’를 활용해 ‘끝없는 도전(Mega-Challenge)’을 통해 ‘미래지향적 변화(Mega-Change)’를 이끌어낸다는 메시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아울러 ‘CH’의 반복적 사용을 통해 충청(Chungcheong)의 정체성을 강조하고, 국제 무대에서 메가시티로서의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기본 색상으로는 밝은 미래와 청춘을 상징하는 청색을 적용해 대회의 역동성과 미래지향적 가치를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조직위는 확정된 슬로건을 향후 대회 공식 포스터를 비롯해 각종 홍보물과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전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강창희 조직위원장은 “이번 슬로건에는 충청의 도전 정신과 변화에 대한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며 “슬로건이 지닌 비전과 가치를 바탕으로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를 충청권 메가시티 도약을 전 세계에 알리는 국제 스포츠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는 2027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북도, 충청남도 등 충청권 4개 시·도에서 개최된다. 대회 기간 동안 150여 개국 1만 5,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18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