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공주시지부, 공주시에 설맞이 떡국떡 기탁

매년 명절마다 이어지는 농협의 따뜻한 상생 실천

강승일

2026-02-10 09:18:22




NH농협공주시지부, 공주시에 설맞이 떡국떡 기탁 (공주시 제공)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NH농협공주시지부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떡국떡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에 따르면,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NH농협공주시지부가 떡국떡 100상자를 기탁했다.

전달식에는 강병수 지부장을 비롯해 서견석 부지부장, 이은섭 단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탁된 떡국떡은 NH농협공주시지부와 농협중앙회가 법인 후원금을 바탕으로 마련한 것으로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NH농협공주시지부는 매년 설과 추석 등 명절마다 떡국떡 나눔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있다.

아울러 희망나눔캠페인을 통해 이웃돕기 성금을 꾸준히 기탁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농협은 농산물 꾸러미 기탁과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을 비롯해 독거노인과 취약가정을 위한 물품 지원 등 다방면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해 오고 있다.

강병수 지부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한 끼와 함께 새해를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떡국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NH농협공주시지부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원철 시장은 “매년 명절마다 변함없이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NH농협공주시지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떡국떡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