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자원봉사센터, ‘국토대청결의 날’ 플로깅 행사 전개

시민·자원봉사자 300여 명 참여…설맞이 깨끗한 도시 만들기 앞장

강승일

2026-01-31 19:41:11

 

 

 

논산시자원봉사센터, ‘국토대청결의 날’ 플로깅 행사 전개

 

[세종타임즈] 논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백)는 31일 자원봉사단체 봉사자와 논산교육지원청 직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국토대청결의 날’ 환경정화 활동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논산시 중심 도심 보행 동선을 따라 플로깅(plogging) 방식으로 펼쳐졌다. 플로깅은 걷거나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실천 활동으로, 참가자들은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며 깨끗한 도시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행사에 함께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묵묵히 봉사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작은 실천이 모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논산을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환경 보호 활동이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백 논산시자원봉사센터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시민과 기관이 함께 쾌적한 논산 조성을 위해 힘써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논산시는 시민과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일상 속 환경 보호 실천을 확산하고, 친환경·청결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