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2025학년도 2학기 한국어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19개국 외국인 연수생 106명 수료…한국어·한국문화 학습 성과 나눠

강승일

2026-01-30 16:15:07

 

 

 

국립공주대, 2025학년도 2학기 한국어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 국제교류본부는 30일 백제교육문화관 1층 컨벤션홀에서 ‘2025학년도 2학기 한국어교육과정 수료식’을 열고 외국인 연수생들의 학업 성취를 축하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국제교류본부장과 한국어교육센터장, 국제교류과 관계자, 한국어 강사 등 교직원과 연수생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2025학년도 2학기 과정에는 19개국에서 온 외국인 연수생들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출석률 80% 이상과 성적 60점 이상을 충족한 106명이 수료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에서는 연수생 대표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성적 우수자·출석 우수자·한국어능력시험(TOPIK) 우수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한국어교육과정 수료 후 국립공주대 학위과정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부진학 장학증서 수여식이 마련돼, 외국인 유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연계와 정착을 지원하는 대학의 노력이 돋보였다.

 

또한 수료생 대표의 소감 발표와 축하공연, 학생들이 강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카네이션 전달식이 이어지며 행사장은 훈훈한 분위기로 채워졌다.

 

박은식 국제교류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낯선 환경 속에서도 성실히 한국어를 배우고 과정을 마친 여러분의 노력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국립공주대학교에서의 경험이 앞으로의 학업과 진로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국립공주대 국제교류본부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한국어교육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 성취도 향상과 성공적인 대학 생활 적응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