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2025년 하반기 발전기금 합동 기탁식 개최

기업·교원·동문 한뜻으로 참여… “미래 세대를 위한 연대의 실천”

강승일

2026-01-27 16:58:42

 

 

 

 

국립공주대, 2025년 하반기 발전기금 합동 기탁식 개최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27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2025년도 하반기 발전기금 합동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탁식은 임경호 총장을 비롯해 박창수 교학부총장, 김송자 연구산학부총장 등 주요 보직교원과 기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개교 77주년을 기념해 추진 중인 ‘아너스클럽 기부 릴레이’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기업과 재단, 교원, 동문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해 대학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뜻을 모았다.

 

기탁식에는 ▶삼성컴랜드(대표 김동윤) ▶솔브레인나눔재단(이사장 임혜옥, 사무국장 신용현) ▶세원인재육성문화재단(상무이사 조경익, 서민교) ▶산업과학대학 김재윤 교수 ▶간호보건대학 응급구조학과 이경희 동문 ▶사범대학 김인엽 교수가 참석해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기탁은 일회성 기부를 넘어, 기존 아너스클럽 회원 기업들의 추가 기탁과 대학 구성원들의 꾸준한 누적 기부가 함께 이뤄져 의미를 더했다. 삼성컴랜드와 솔브레인나눔재단, 세원인재육성문화재단은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으며, 교원과 동문들의 자발적인 참여 또한 대학 공동체의 연대 정신을 보여줬다.

 

임경호 총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국립공주대학교의 미래를 믿고 소중한 정성을 보내주신 기탁자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해주신 기금은 학생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국립대학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공주대학교는 발전기금 기부자에 대해 기부 금액에 따라 기념식수 조성, 건물·시설물 명칭 부여, 장학기금 명칭 사용, 명예의 전당 명패 등재, 대천수련원 이용 및 요금 할인 등 다양한 예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발전기금 기부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상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국립공주대학교 협력지원실(041-850-8924~5) 또는 발전기금 누리집(https://fund.kongju.ac.kr)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