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카티아(PART) 자격취득 과정 성과 눈길

동계방학 집중 교육 통해 재학생 21명 자격 취득… 실무형 설계 인재 양성

강승일

2026-01-21 15:11:37

 

 

 

국립공주대, 카티아(PART) 자격취득 과정 성과 눈길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기계·설계 분야 재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한 ‘카티아(PART) 자격취득 과정’을 통해 총 21명의 자격 취득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동계방학 기간인 지난 1월 5일부터 19일까지 운영됐으며, 총 27명의 재학생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 중 21명이 자격시험에 합격해 카티아(PART) 자격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카티아(PART) 자격취득 과정은 기계·설계 분야에서 요구되는 실무 중심 설계 능력 향상을 목표로 마련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실제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설계 업무 수행 능력과 실무형 기술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으며, 교육 종료 후에는 자격시험 응시를 통해 학습 성과를 검증했다.

 

그 결과 수료생의 다수가 자격 취득에 성공하며, 프로그램의 실효성과 교육 성과를 입증했다. 이는 기계·설계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쟁력을 제공했다는 평가다.

 

양남영 국립공주대학교 학생처장은 “이번 카티아 자격취득 과정은 단순 이론 교육을 넘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키우는 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산업 수요에 맞춘 직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