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2026년 첫 번째 '중구 On 나눔'개최

중구 자원봉사센터 주관, 강연을 통한 모금으로 자체 기금마련

유지웅

2026-01-21 11:11:14




대전 중구 년 첫 번째 중구 On 나눔 개최 1 대전중구 제공



[세종타임즈] 대전 중구는 21일 선화동 대림호텔에서 중구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2026년 첫 번째 '중구 On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구 On 나눔'사업은 중구를 중심으로 주민, 기업, 기관, 자원봉사자가 함께 아침을 매개로 나눔을 일상화하고 지역에 따뜻한 온기를 확산하는 중구형 지역연대 사회공헌 사업이다.

행사 참석자가 참가비 2만원을 내면 이 중 1만원은 식비, 나머지 1만원은 기금으로 전달되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적립 후 연말 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된다.

이날 행사에는 중구자원봉사협의회,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구복지만두레, 중구청년모아 회원 및 지역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해 조찬을 함께했다.

특히 유성구행복네트워크 손영혜 상임대표의 우수 활동 사례 강연을 통해 나눔과 지역 연대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화 센터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기금은 올해 연말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중구 관계자는"지역상생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중구형 사회공헌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더욱 따뜻하고 살기 좋은 중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