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2026학년도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 학생들의 기초 전공 소양 함양 및 학생 생활 태도 확립을 위한 ‘2026학년도 신입생 예비 영마이스터 프로그램’이 지난 1. 2.에 본교에서 이루어졌다.
1학년 신입생 80명의 학생들은 입학을 앞두고 자동화설비 관련 전공기초역량 향상도를 확인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계획을 수립 및 전공 연계 자격증 학습관리 방법을 알아보았다. 또한 선배와의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마이스터고 학생으로서의 가져야 할 생활 태도를 확립하는 등 여러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학교 생활을 미리 구상해보며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생활할 수 있는 자세를 기르는 계기가 되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조동헌 교장은 “이번 신입생 예비 영마이스터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가진 본교 신입생들이 영마이스터로서의 꿈과 열정을 무한히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첫걸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주어진 활동을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신입생들의 모습에서 앞으로의 3년간의 학교생활 속에서 함께 성장하며 각자의 목표를 충분히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에 진행한 신입생 예비 영마이스터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이 앞으로의 학교생활에서 학습 욕구를 충족하고 창의적인 영마이스터로서의 자부심 및 긍지를 기를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2022년 전국 최초의 스마트팩토리 분야 마이스터고로 개교해, 2025년 1월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독일, 호주, 뉴질랜드 등 글로벌 해외 현장실습을 포함해, 국가직 9급 공무원, 한국철도공사, 두산로보틱스, 한국항공우주산업, 한국인삼공사, 한글과컴퓨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오뚜기라면, 톱텍 등 다양한 대기업·공기업·중견기업·국내 유망 중소기업에 취업하며, 산업 현장에서 핵심 인재로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