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는 1월 1일 자로 산업과학대학 특수동물학과 김병수 교수를 초대 교원 사무국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국립공주대 역사상 최초로 교수 출신 사무국장을 임명한 사례로, 교육·연구 현장을 깊이 이해하는 교수의 행정 참여를 통해 대학 운영의 전문성과 소통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김병수 신임 사무국장은 전북대학교 수의학과에서 학·석·박사를 취득했으며, 현재 국립공주대 특수동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동안 산학협력단 창업교육센터장, 산업과학대학 학장, 천연물연구소장, 특수동물학과 학과장, 도서관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하며 교육행정 전반에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김 사무국장은 취임 소감에서 “그동안의 교육행정과 보직 경험을 바탕으로 국립공주대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구성원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조직문화를 선진화하고, 명문대학으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경호 총장은 “국립공주대 최초의 교수 사무국장으로 임명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조직문화와 행정 시스템을 더욱 촘촘히 정비해 교직원과 학생 모두가 불편함 없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대학 발전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