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꿈과 성장을 응원하는 청소년·청년 전용 시설 보령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청년들의 창업 및 활동 지원을 위해 청소년 시설 2개소, 청년 시설 2개소 등 총 4개소의 전용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 도전과 성장의 공간 성주면 성주산로 500 에 위치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체험과 활동을 하며 꿈에 날개를 달아주는 공간이다.
수련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시설로 생활관, 강당, 인공암벽, 체육관, 동아리실 등을 갖추고 있다.
3층에는 우주 천체 관측실과 투영실이 있어 별자리 관측과 우주 영상 체험이 가능하며, 야외에는 풋살 경기장, 인조잔디구장, 등산로 등 체력증진 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청소년, 일반개인 및 기관단체 이용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전화접수 및 방문접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전문 청소년지도사의 지도 아래 천체관측 특성화 프로그램, 인공암벽 극복 프로그램, 학교 및 단체 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권리증진과 지도력 개발,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 문화와 상담이 함께하는 공간 문화원길 9 에 위치한 이 건물에는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함께 자리해 문화활동부터 상담, 복지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문화의집은 보령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평일 오전 9시 ~ 오후 9시, 주말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국경일, 임시공휴일은 휴관이다.
1층에는 인터넷 검색 공간과 영상시청 시설, 도서 등이 구비된 휴식 공간, 2층에는 동아리방과 노래방 시설, 밴드 연습실, 3층에는 공연·전시·교육·영화감상이 가능한 다목적 강당이 운영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개인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진학상담, 사이버상담 등 종합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 직업체험, 진로상담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커뮤니티센터 - 청년 소통과 네트워크의 장 명천로 4 길 21, 3층에 위치한 청년커뮤니티센터는 보령시 거주 청년들을 위한 활동 공간이다.
평일 오전 9시 ~ 오후 9시 운영되며, 공휴일은 휴무다.
내부에는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커뮤니티룸, 정보 교류와 소통을 위한 라운지, 집중 학습을 위한 스터디룸, 영화 또는 음악 감상이 가능한 멀티룸, 프린터와 문서작업이 가능한 공유오피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시에서는 스마트스토어 교육, ‘초보 청년아빠 공동육아 프로그램 ’, ‘보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정책 홍보, 커뮤니티 활동 지원, 시설 대관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