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년센터, 청년 서포터즈 1기 기자단 수료식 개최

10월부터 3개월간 청년 정책, 지원사업 홍보

강승일

2025-12-29 12:39:14




충청북도 진천군 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진천군청년센터는 센터 청년교육실에서 ‘2025 진천군 청년 서포터즈 1기 기자단’수료식을 개최하고 약 3개월간의 기자단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자단은 지역 청년 5명으로 구성돼, 청년의 시선에서 진천의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이를 콘텐츠로 제작·확산하기 위해 운영됐다.

기자단은 10월부터 약 3개월간 군 청년센터와 청년 정책 소개, 지원사업 안내 등을 주제로 블로그와 영상 콘텐츠 총 67건을 제작·게시했다.

특히 SNS를 중심으로 한 기자단의 활동은 청년센터, 청년 정책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으며,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료식에서는 기자단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결과 보고가 진행됐으며, 기자단 전원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또한 활동 성과가 우수한 기자단원 1명을 우수 기자로 선정해 시상했다.

군 청년센터 관계자는 “청년의 시선으로 지역과 정책을 알리는 데 성실히 참여해 준 기자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목소리가 정책과 지역사회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 참여 기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진천군 청년 서포터즈 1기 기자단’의 활동 내용은 진천군청년센터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