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혼진리퍼블릭, 세종충남대병원에 5천만 원 쾌척

고양필 대표 “기업 성장의 결실, 지역사회와 나눈다”

이정욱 기자

2025-12-29 09:40:58

 

 

 

왼쪽부터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박재형 병원장, ㈜고혼진리퍼블릭 고양필 대표,충남대학교병원 조강희 병원장

 

[세종타임즈] 세종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박재형)은 12월 29일, 고혼진리퍼블릭 고양필 대표로부터 병원 발전을 위한 후원금 5,0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고양필 대표는 2015년 코스메틱 브랜드 고혼진리퍼블릭을 설립한 이후 10년 만에 연 매출 700억 원을 넘기는 기업으로 성장시키며 탁월한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설립 3년 차였던 2018년부터 3년 연속 품질혁신대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베스트브랜드 대상도 받는 등 짧은 기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또한 2020년에는 신나노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기술력이 과학 전문지 노벨사이언스 매거진에 등재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최근에는 헝가리를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나서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하고 있다.

 

고 대표는 기업 성장과 함께 지역사회 환원에도 꾸준히 힘써왔다. 지역에 기업을 설립한 이후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과 청소년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왔다. 회사 이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다는 경영 철학도 꾸준히 실천 중이다.

 

고양필 대표는 “기업의 이윤은 결국 사회에서 나온 것”이라며 “사회의 도움으로 성장한 만큼, 사회공헌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것이 기업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고 기부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업 발전과 함께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재형 병원장은 “고혼진리퍼블릭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실천하며 향토기업으로서 확고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며 “기부의 뜻을 소중히 살려 더욱 신뢰받는 병원, 최상의 진료로 보답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