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박물관 ‘학예사와 함께하는 역사 논술 특강’ 운영

겨울방학, 역사로 사고력 키운다

유지웅

2025-12-25 13:36:41

 

 

 

 

대전시립박물관 ‘학예사와 함께하는 역사 논술 특강’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시립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역사 이해와 사고력 향상, 논술 대비를 돕기 위한 ‘학예사와 함께하는 역사 논술 특강’을 오는 2026년 1월 5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역사 관련 학과 석·박사 출신의 대전시립박물관 학예연구사들이 직접 강의를 맡아, 역사에 접근하는 방법부터 한국사의 시대별 주요 주제를 중심으로 매 회차 새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박물관 측은 단순 암기 과목으로 인식되기 쉬운 역사 과목이 논리적 사고력과 비판적 사고를 기르는 데 중요한 학문이라는 점에 주목해, 이번 강좌를 역사 학문의 본질에 충실한 방식으로 구성했다.

 

강의는 단순 이론 전달에 그치지 않고 체험형 교육과 글쓰기 활동을 병행해 역사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물론 사고력 증진과 논술 준비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12월 22일부터 대전시립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대전시립박물관 관계자는 “방학 기간을 활용한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공공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대 변화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로 시민과 함께 호흡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