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노인맞춤돌봄 유공자 20명 표창 및 영화관람 진행

강승일

2025-12-23 16:05:56




청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청주시 제공)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23일 롯데시네마 용암점에서 ‘2025 청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주 지역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현장에서 헌신해 온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전담사회복지사, 생활지원사 등 관계자 약 320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서는 취약노인 보호에 기여한 6개 수행기관의 노인맞춤돌봄 유공자 20명에게 시장·시의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묵묵히 역할을 수행해 온 종사자들의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2부에서는 종사자들을 위한 영화 관람 시간이 마련돼,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석자들의 큰 호응 속에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익숙한 거주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다양한 통합 돌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돌봄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지역 내 생활지원사 288명이 돌봄 대상 어르신 약 3천900명을 대상으로 주 1회 직접 방문, 주 2회 안전‧안부 확인, 생활교육, 일상생활 지원, 후원 자원 연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