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관계 부서·기관 협력으로 일자리 창출 나서

실무 간담회 및 회의 통해 관계자 간 연결망 강화

유지웅

2025-12-23 09:49:13




대전 서구 방위산업 일자리 혁신 네트워크 추진 실무 간담회 기념 촬영 대전서구 제공



[세종타임즈] 대전 서구는 방위산업을 포함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자리 네트워크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23일 전했다.

구는 지난 22일 방위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위산업 일자리 혁신 네트워크 추진 실무 간담회’를 열고 관계기관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 △대전상공회의소 △대전광역시 등이 참석했다.

관계자들은 서구 방위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관계기관 간 역할 분담과 협력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방위산업을 중심으로 한 인력 양성, 기업 지원, 고용 연계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서구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연 1회 기관장 간담회와 분기별 실무협의체 회의 등을 운영하며, 방위산업을 포함한 지역 산업과 연계한 일자리 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서구는 23일 일자리 지원 네트워크 실무회의를 열고, 고용 및 일자리 정책의 부서 간 연계 방안을 점검했다.

회의에는 서구청 일자리 정책 관련 부서 팀장과 담당자들이 참석해 부서별 역할과 협업 방안, 운영 중인 일자리 관련 서비스·프로그램의 연계 가능성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구 관계자는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용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 및 부서간 네트워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