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18회 졸업식 성료

강승일

2025-12-22 13:49:26




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18회 졸업식 성료 (진천군 제공)



[세종타임즈] 한국청소년육성회 진천지구회가 운영하는 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새미로’는 지난 19일 진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제18회 졸업식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방과후아카데미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의 배움과 성장을 되돌아보고, 그 성과를 가족과 지역사회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재학생과 학부모, 가족을 비롯해 프로그램 강사, 지역 내빈 등이 130여 명이 참석했다.

졸업식에서는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진천봉사회가 청소년들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발표회에서는 바이올린, 우쿨렐레, 댄스, 난타 공연이 펼쳐지며, 아이들이 1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무대 위에서 자신 있게 선보였다.

무대에 오른 청소년들은 긴장 속에서도 서로를 응원하며 성취의 기쁨을 나눴고, 관객들은 따뜻한 박수로 화답했다.

송대현 회장은 “이번 졸업식과 발표회는 아이들의 성장을 함께 축하하고,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온새미로는 지난 2008년 7월에 개소해 지역 관내 초등학교 4학년과 5학년을 대상으로 학습, 진로개발, 주중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과 함께 캠프, 주말체험, 상담, 급식, 귀가 차량 운행까지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2026년도 4, 5학년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