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옥천군이 교통‧거동 불편 등으로 각종 민원 상담이 어려운 지역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민원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18일 안내면으로 찾아가는 통합민원 상담서비스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통합민원 상담서비스는 군민이 멀리 군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생활과 밀접한 상담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이날 안내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됐다.
군은 지적, 건축 및 개발행위, 농‧산지 인허가, 세무, 일자리, 생활 법률 등 문의가 많은 분야별 전문 상담창구를 마련했으며 동시에 군민들이 겪는 다양한 불편과 민원을 신속히 안내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민원 상담 수요와 지역 간 접근성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통합민원 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향후에도 면 단위로 순회 상담을 진행하고, 군민 수요가 많은 분야를 중심으로 전문 상담을 강화해 맞춤형 현장 행정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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