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나섰다.
조치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5 나눔캠페인’과 연계한 연말집중모금 행사인 ‘기부챌린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부챌린지’는 지난 2020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한 조치원읍의 대표적인 연말 나눔 활동으로, 지역 주민과 단체, 기업 등이 함께 참여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해 왔다.
조치원읍지사협은 이번 모금 행사를 통해 연말을 맞아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지역사회 전반에 자발적인 나눔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모금된 기부금품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공식 절차에 따라 투명하게 관리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민관협력 특화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재경 민간위원장은 “한 사람의 작은 참여가 이웃에게는 큰 희망이 될 수 있다”며 “연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기부챌린지에 많은 분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치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연말집중모금 행사 외에도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 명절맞이 나눔 활동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