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맑은쌀, ‘제3회 충청남도 품질관리 우수 브랜드 쌀’우수상 수상

탁월한 품질로 충남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 쌀로 인정 받아

강승일

2025-12-12 15:15:30




아산맑은쌀, ‘제3회 충청남도 품질관리 우수 브랜드 쌀’우수상 수상 (아산시 제공)



[세종타임즈] 아산시 대표브랜드 ‘아산 맑은 쌀’이 12일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이 실시한 ‘제3회 품질관리 우수 브랜드 쌀’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유통매장에서 브랜드 쌀을 직접 구매해 품질을 분석한 것으로, 아산 맑은 쌀은 △우수한 밥맛 △균일한 품질 유지 △철저한 원료곡 관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아산시는 재배환경과 소비자 기호에 맞춰 삼광, 해맑은, 청아, 달맑은 4개 품종의 생산 기반을 관리하고 있으며, 이러한 관리체계가 브랜드 품질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아산 맑은 쌀’은 품종별 장점을 살린 재배와 선별·가공 과정을 통해 윤기, 식감, 향미가 뛰어난 고품질 쌀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이러한 생산·관리 체계의 우수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된 결과이다.

이미용 농업기술과장은 “아산맑은쌀이 충남을 대표하는 우수 브랜드 쌀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원료곡 관리와 품질검사를 더욱 강화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2025~2026 아산방문의 해를 맞아 아산 맑은 쌀을 비롯한 지역 대표 농산물의 인지도 제고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